세계일보

검색

[교육 브리핑] 안치운 교수 초청 아산서원 인문학 로드쇼 외

입력 : 2016-10-30 21:27:33 수정 : 2016-10-30 21:27: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안치운 교수 초청 아산서원 인문학 로드쇼


아산서원은 11월 2일(수) 오후 5시 경희대 청운관에서 연극평론가 안치운(사진) 호서대 교수를 초청, ‘연극: 경계에서 공간으로’라는 주제로 ‘제5회 아산서원 인문학 로드쇼’를 개최한다. 인문학 로드쇼는 아산서원 졸업생들이 기획해 매년 2차례 여는 인문학 특강으로, 인문학적 사고와 토론의 즐거움을 대학 캠퍼스에서 재현해 인문학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매년 200명 내외의 청년들이 참석한다.

이번 제5회 인문학 로드쇼에서는 “연극은 인간에게 가장 오래된 여행의 역사, 교육과 성장의 역사”라는 안 교수와 함께 연극과 삶에 대한 철학을 나눠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당일 12시까지 아산서원 홈페이지(www.asanacademy.org)를 통해 가능하다.


EBS, 부산센터 시작 ‘잡스쿨’ 정식 오픈


EBS(교육방송)는 부산센터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EBS 잡스쿨’을 정식 오픈했다. EBS 잡스쿨은 ‘대도서관 잡쇼’, ‘인성채널e’ 등 EBS의 진로·직업 및 인성 콘텐츠와 항공계, 법조계, 의료계, 미디어, 뷰티·패션 등 각 분야의 유명 강사진을 초빙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확립하고, 다양한 직업 및 직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우선 다음달부터 12월까지 부산지역 연수시설과 연계해 올해 진로·직업 체험을 경험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EBS 잡스쿨-진로직업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전국의 대학들과 연계하거나 지자체 유휴시설을 활용해 광주 및 서울, 경기 지역 센터를 오픈하고, 전국 단위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YBM어학원 11월 수강 등록생 다양한 혜택


YBM어학원이 11월 수강 등록생을 대상으로 수강료 할인과 온라인 강의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사랑나누기 헌혈캠페인’을 통해 헌혈증을 기증하는 수강 등록생에게 방문 접수에 한해 수강료를 10% 할인해 준다. 모인 헌혈증은 백혈병 환우 등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중국어 강좌 신규 수강생에게는 수강료 20% 할인이, 10월 타학원 수강 이력이 있는 수강생에게는 수강료 20% 할인 및 10% 적립 혜택이 각각 주어진다. 2명이 함께 등록하면 10% 할인과 10% 적립을, 3명일 경우 20% 할인과 10% 적립을 각각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5일(토)까지 전국 YBM어학원 16개 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