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조응천 "朴대통령 브로치· 목걸이 최순실 제공, 우병우 발탁도 崔와 인연 "

입력 : 2016-09-20 17:12:02 수정 : 2016-09-20 17:22: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 정부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이 착용하고 있는 브로치와 목걸이 등 액세서리를 최순실 씨가 강남에서 구입해 제공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우병우 민정수석 발탁과 대통령 개인 트레이너 노릇을 하고 있는 윤전추 행정관의 청와대 입성도 "최순실씨와 인연이 작용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말해 파란을 예고했다.

최순실(최서영으로 개명) 씨는 박 대통령이 1970년대 퍼스트레이디 시절 가깝게 지냈던 고(故) 최태민 목사의 친딸로, 청와대 문건 파동의 당사자인 정윤회 씨의 전 부인이다.

또 재단법인 미르·K스포츠재단 관련설이 나도는 등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라는 의혹을 받아 왔다.

조 의원은 20일 오후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최근 제가 입수한 자료에 의하면 대통령께서 착용한 브로치, 목걸이 등 액세서리도 최순실 씨가 청담동에서 구입해 전해준 걸로 확인했다"고 했다.

이어 "과거 언론보도를 보면, 최순실씨는 취임 당시 대통령이 입은 340만원짜리 한복을 미르재단 이사에게 직접 주문해 대통령에게 전해 준 당사자라는 보도도 있다"고 과거 언론보도 내용까지 소개했다.

조 의원은 "우병우 수석의 청와대 민정비서관 발탁과 윤전추 행정관의 청와대 입성 배경에도 최순실 씨와의 인연이 작용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말했다.

'전지현 트레이너'로 유명한 윤 행정관 발탁 과정에 최 씨가 개입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황교안 국무총리는 "저는 전혀 들은 바 없는 이야기"라고 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