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애플 "버그 찾아내면 최대 2억원 주겠다"

입력 : 2016-08-05 16:28:27 수정 : 2016-08-05 16:38: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애플이 보안상 버그를 찾아내면 거액의 포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IT 업계에서는 자사 시스템의 버그나 결함을 발견한 해커에게 포상금을 주는 일이 흔하지만 애플의 경우 최근까지 포상금 없이 웹사이트에 이름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애플은 ‘블랙 해트 해킹 콘퍼런스’에서 자사 시스템의 버그를 찾아낸 해커에게 최대 20만달러(약 2억2000만원)의 ‘버그바운티’(Bug bounty·버그를 찾아낸 해커에게 주는 포상금)를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펌웨어(하드웨어 제어 프로그램)의 치명적인 취약점을 찾아낸 해커에게는 20만달러를, 아이클라우드 데이터에 접근하는 버그를 발견한 해커에게는 5만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 고객 정보에 접근하는 방법을 찾은 해커에게도 2만5000달러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애플은 또 해커가 받은 포상금을 재단에 기부하면 회사도 똑같은 금액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버그 포상금 문제는 올해 초 애플이 미 연방수사국(FBI)과 스마트폰 보안 문제를 놓고 공방을 벌이면서 다시 불거졌다. FBI가 애플 아이폰의 보안기능을 무력화하는 ‘뒷문’(backdoor)을 찾는 해커에게 100만달러를 지급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당시 FBI와 애플을 법정 싸움까지 번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일본 IT(정보기술)업체 셀레브라이트가 아이폰 보안해제방법을 제공했고 이후 FBI는 소송을 취하했다.

조성민 기자 josungm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