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에듀플렉스, 자기소개서 공모전 '합격등용문' 개최

입력 : 2016-08-02 10:13:39 수정 : 2016-08-02 10:13: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기소개서를 제대로 준비하는 특별한 기회, 학습 매니저 피드백까지

 

최근 학생부종합전형을 중심으로 달라지고 있는 입시의 방향성은 명확해지고 있다. 학생들이 해당 학교 및 학과를 지원하기 위해 일관성 있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매진해 왔는지를 중점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러한 평가 제도 아래에서 자기소개서는 수험생 자신이 지원한 특목고나 대학이 원하는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할 수 있는 필수 요소로, 입시에서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따라서 지원자들은 자기소개서에 입시 지원 시점까지 자신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할 필요가 있다. 입시를 위한 자기소개서는 객관적인 신뢰감을 줄 수 있어야 하며 수험생 본인이 충분한 능력과 학교가 원하는 자격조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음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완벽에 가까운 자기소개서를 하루아침에 완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학교생활기록부나 자기소개서의 경우, 평소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입시 직전에 급하게 날조하는 것은 금세 드러나기 마련이고, 입학 사정관에게 안 좋은 인상을 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문항 별로 학생의 목표가 유기적으로 표현되는 것이 중요한데, 진로 목표를 확실히 하지 못하고 3년을 보내면 일관성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란 매우 어려울 수밖에 없다.

자기주도학습 전문 교육기관 에듀플렉스 매니저들은 입시 정보 No.1 유웨이 중앙교육과의 제휴를 통해 수시 및 정시 입시 컨설턴트 양성 교육과정을 수료하여 입시 컨설턴트의 자격을 갖추고 있다. 에듀플렉스 매니저는 입시 및 학습 전문가로서 체계적인 상담 관리를 통해 학생이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깊이 있는 탐색을 통해 입시에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에듀플렉스는 학생들이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합격등용문'이라는 이름 아래에 ‘2016 에듀플렉스 자기소개서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와 관련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자기소개서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은 입시 포부를 확실히 하고 점검하며 연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에듀플렉스에 등원 중인 모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에듀플렉스 교육개발연구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 수상자에게 심사평과 함께 상장 및 총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2016 에듀플렉스 자기소개서 공모전’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9월 21일 발표 예정이다. 참여방법 및 심사 기준은 에듀플렉스 공식 블로그 또는 가까운 에듀플렉스 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