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육 브리핑] 메가스터디 대입컨설팅센터 개원 외

입력 : 2016-08-01 00:04:34 수정 : 2016-08-01 00:04: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메가스터디 대입컨설팅센터 개원


메가스터디교육의 고등부 사이트 메가스터디가 수험생들에게 올바른 대입 전략을 제시해주고자 오랜 준비 끝에 대입컨설팅센터를 최근 개원했다. 학생의 계열 및 지원할 전형유형을 고려해 전문 컨설턴트를 배정하되, 컨설팅을 위한 사전 서류 심층분석 과정에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을 비롯하여 2명 이상의 컨설턴트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크로스체킹’ 시스템을 도입했다. 입시설명회 자료와 온라인 합격예측서비스 등 메가스터디의 입시콘텐츠를 책임지고 있는 입시전략연구소에서 다년간 입시자료 분석과 학생 상담을 진행해온 입시전문가들을 컨설턴트로 배치했다. 대입 상담을 받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메가스터디 대입컨설팅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 대표전화(02-3472-1010)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재능시낭송여름학교 13일부터 사흘간 개최


재능문화와 한국시인협회가 주최하고 재능교육이 후원하는 제 11회 재능시낭송여름학교가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 간 군산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재능시낭송여름학교는 해마다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개최해 온 시낭송 전문 캠프로 한국시인협회 시인들이 강사로 나선다. 1일 차에는 환영사를 마친 후 최동호, 곽재구 강사가 각각 ‘유년시절의 체험이 발효된 나의 문학과 알파고’, ‘시가 내게로 왔다’란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2일 차에는 권희덕, 손택수 강사가 각각 ‘마음으로 읽는 시’, ‘낭송과 침묵’이란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마지막 3일 차에는 특별 시낭송경연대회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재능시낭송대회 및 재능시낭송협회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재능문화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시낭송을 지도할 수 있도록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시낭송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시공교육 ‘체험 학습’ 참가 초등학생 모집


시공교육의 초등 가정학습 프로그램인 ‘아이스크림 홈런(Home-Learn)’이 여름방학을 맞아 ‘공부가 되는 체험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공부가 되는 체험 학습’은 한국사를 바로 알고 교과서 속에서 봤던 역사적 위인과 선조들의 문화를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접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선사시대,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를 살펴보는 역사체험과, 안중근, 김구 선생님을 만나보는 인물체험, 6.25 전쟁을 살펴보는 호국체험 등 총 3가지 체험학습, 7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8월 16일부터 27일까지 2주 동안 각 프로그램 주 1회 진행된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8월 8일까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www.home-learn.com)에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각 프로그램 5명씩 8팀(총 40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