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 19일 공개

입력 : 2016-02-18 09:42:58 수정 : 2016-02-18 09:42: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현사거리 삼각산 일대
SM㈜우방이 포항시 북구 우현동 산 76번지 ‘삼각산’ 일대에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을 공개한다.

18일 포항시와 SM㈜우방에 따르면 이사업은 최근 포항지역 부동산 시장에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SM㈜우방이 시공자로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계약기간 내 100% 계약을 완료하고, 인터넷 청약 제도가 시행된 2007년 9월 이래 포항지역 역대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던 ‘영일대 우방 아이유쉘’의 프리미엄을 이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이 들어서는 우현사거리 최도심 입지는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힌다. 사업부지 반경 1㎞ 이내 초·중·고가 밀집한 교육중심지이기도 하다. 항도초등학교와 포항중, 포항여중·고, 경북과학고등학교 등이 있다. 최근 포은중앙도서관이 오픈해 교육환경은 더욱 좋아졌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우현사거리와 새천년대로를 통해 포항 어디로나 통하는 쾌속교통망과 KTX 포항역 과 포항여객선 터미널 등이 가까워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에 수도산 및 영일대, 포항운하, 인근 해맞이 공원 등도 있다.

여기에다 어디로나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지상 31층 높이에 4개동, 총 478가구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전 가구를 배치했으며, 남향 위주 단지로 채광을 극대화했다.

단지 중앙에는 놀이터와 바닥분수, 야외 운동시설 등 이웃과의 다양한 소통공간인 센트럴파크를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내 헬스장에서 운동은 물론 차 한잔의 여유도 누릴 수 있도록 피트니스 카페가 조성되며, 단지 내 전용 학습공간인 남녀구분 독서실과 멀티미디어실, 전자책도서관을 갖춘 어린 자녀들의 문화놀이터인 작은 도서관도 들인다.

‘우현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편의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다. 초고속 정보통신환경이 구축되어 있으며, 홈네트워크는 물론 원격검침, 엘리베이터 호출 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통합된 원패스 태그를 통해 지하주차장부터 세대 현관까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우방 아이유쉘 센트럴은 실수요자에게 꼭 필요한 설계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며 “편리한 도심생활은 물론 단지 내에서 최대한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포항=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