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70억 인류 한가족 되는 사회 구현에 앞장”

입력 : 2016-01-07 20:02:14 수정 : 2016-01-07 22:39: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정연합 신년하례회 개최
“선두 서서 새 희망 되도록 최선”
한학자 총재, 사회적 책임 당부
내달 20일 국제합동축복결혼식
“70억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소원은 인류가 한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가정연합은 2016년에도 선두에 서서 인류의 난문제를 해결하고, 세계 앞에 새 희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공동 창시자인 한학자 총재는 7일 경기도 가평 천정궁박물관에서 열린 ‘2016년 가정연합 신년하례회’에서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소원인 인류 한 가족 사회 구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7일 경기도 가평 천정궁박물관에서 열린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신년하례회에서 한학자 총재(가운데)와 목회자, 섭리기관 기업체 대표들이 보리음료 맥콜로 건배를 하고 있다.
가정연합 제공
이날 하례회는 문선진 가정연합 세계회장, 박인섭 세계부회장, 문연아 세계평화여성연합 세계회장, 문훈숙 한국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국내외 각계 인사, 목회자, 섭리기관·기업체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 총재는 인사말에서 “지금 세계는 기후온난화, 인종, 종교, 영토 등 문제로 고통과 갈등을 겪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단체들이 노력해왔지만 아직도 어려움에 처해 있다”면서 “이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우리의 희망찬 ‘비전 2020’에 담겨 있는 만큼, 목표를 향해 결연한 자세로 중단 없이 전진해 나가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오찬을 겸한 신년하례 행사는 마음을 나누는 덕담으로 막이 올랐으며, 도쿠노 에이지 가정연합 일본회장과 이현영 가정연합 한국부회장이 한 총재에게 꽃다발 증정, 유경석 가정연합 한국회장의 보고기도, 새해 주요사업보고, 송용천 일본전국축복가정총연합회 총회장의 억만세 삼창 순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가정연합은 다음달 13일 문선명·한학자 총재 탄신행사를 열고, 20일에는 천일국 기원절 3주년 기념식과 대규모 국제합동축복결혼식을 연다.

정성수 문화전문기자 tol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