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름다운가게-365mc, 저소득층 아동 위해 '온세나 바자회' 개최

입력 : 2015-12-16 09:49:16 수정 : 2015-12-16 09:49: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자라게 하는 '별별마을 책읽는 도서관' 지원

 

비만치료 특화 의료기관인 365mc비만클리닉(이하 365mc)은 공익문화창출형사회적기업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지난 12월 11일 아름다운가게 서초점에서 '온세나 바자회' 행사를 개최하였다.

온세나 바자회는 '온세상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365mc'라는 병원 비전을 되새기고 실현하기 위해 조직된 임직원 봉사단체 '365mc 온세나 봉사단'을 주축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 365mc 지점 및 네트웍스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물품 414점을 기증받았다.

이번 바자회에는 아름다운가게 이동환 상임이사와 365mc 임직원 대표로 서울365mc병원 조민영 병원장이 참석해 나눔활동의 취지와 감사장을 전달하는 기념 행사를 가졌으며, 365mc 온세나 봉사단원들이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바자회를 통해 얻은 판매수익금 1,875,300원은 지역의 소외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한 365mc는 바자회와 별도로기부금 10,000,000원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여힘든 가정형편으로 도서구입이나 문화프로그램을 접하기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지역의 작은도서관을 지원하는 '별별마을 책읽는 도서관' 지원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별별마을 책읽는 도서관' 지원사업은 서울지역 내 작은도서관 20 곳을 지원하고, 도서관이 소재한 지역의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책 문화프로그램 지원하는 등 아동들의 정서교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365mc병원 조민영 병원장은 "병원 개원 이후 진료 분야 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 사회공헌 활동도 의료기관의 사명이라 여기고 지속적인 지원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며 "특히나 지난 8월업무협약을 통해 끈끈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도서관 지원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직원분들과 뜻깊은 활동의 기회를 주신 아름다운가게에 감사를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바자회를 함께 한 아름다운가게 이동환 상임이사는 “기업의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은 일반시민들의 참여만큼이나 중요하다”면서“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해이번 행사와 같은 기업 참여사례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65mc는개원 이래 '온 세상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365mc'라는 비전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365mc복지재단을 설립해 독거노인들을 돌보는 ‘소망의 집’을 운영하는 한편, 임직원 봉사단인 ‘온세나 봉사단’을 발족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바자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헬스팀 이재승 기자 admin36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