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내 진짜 가슴사이즈, 정확히 재는 방법은?

입력 : 2015-09-30 11:39:16 수정 : 2015-09-30 11:39: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볼륨 있는 가슴, 잘록한 허리의 S라인 몸매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몸매라 할 수 있다. 특히 풍성하고 맵시 있는 가슴은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어필하는데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이성에게도 매력을 주는 중요한 신체 부위다.

작은 가슴으로 고민하는 여성의 경우 S라인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가슴 부분이 부각되지 않고 옷을 입을 때 볼륨이 두드러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그러나 속옷을 바르게만 착용하여도 여성의 가슴 모양을 아름답게 잡아주고 볼륨감 있게 보여줄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슴사이즈를 제대로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윗 가슴은 브래지어를 한 것처럼 손으로 가슴을 올린 상태에서 유두가 눌리지 않도록 잰다. 이때 가슴의 지방이 윗배로 퍼진 부분도 가슴으로 정리한 뒤 재는 게 핵심. 그 뒤 가슴 바로 아래를 재는 것이 밑 가슴둘레다.

여기에서 밑 가슴둘레가 치수를 나타내는데 63~67cm는 65, 68~72cm는 70, 73~77cm는 75, 78~82cm는 80, 83~87cm는 85, 88~92cm는 90, 93~97cm는 95 사이즈를 선택하면 된다.

윗 가슴둘레에서 밑 가슴둘레는 뺀 수치는 컵 사이즈를 결정한다. 이 숫자가 5cm 이내면 AA컵, 7.5cm 이내면 A컵, 10cm 이내면 B컵, 12.5cm 이내면 C컵, 15cm 이내면 D컵, 17cm 이내면 E컵, 21cm 이내면 F컵이 적당하다.

브래지어의 경우 숙여서 착용하고 끈을 어깨에 걸고 브래지어의 밑변을 쥐고 몸을 크게 앞으로 굽히면서 가슴을 컵에 맞춘다. 선 채로 착용하면 가슴이 내려간 상태가 되어 브래지어 착장이 불안정해진다.

컵 끝을 잘 눌러야하고 유두가 컵의 톱에 와 있는지를 조정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팔과 어깨를 올렸다 내렸다 해봐서 브래지어가 전체적으로 움직인다는 느낌이 없어야 한다.

하지만 올바른 가슴 사이즈와 속옷 착용방법을 알아도 자신의 가슴사이즈에 만족하지 못하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원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임형우 원장(쥬얼리성형외과)은 "너무 작은 가슴 때문에 자신감을 잃어버렸다면 가슴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며 "본인의 체형에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슴성형의 안전성을 위해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와 응급상황 대처시스템, 안전장비 등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헬스팀 김봉수 기자 cshoo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