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웰튼병원, 경복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입력 : 2015-08-19 15:59:26 수정 : 2015-08-19 15:59: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웰튼병원은 경복대학교와 지난 18일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병원 본관에서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의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웰튼병원 이경희 간호부장, 최재우 총무팀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와 경복대학교 배선희 간호학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웰튼병원은 경복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생 현장실습 기회제공을 통해 학교의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며, 이후 웰튼병원이 요구하는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간호학과 졸업생이 희망할 경우 우선 채용할 수 있는 취업관련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경복대학교는 간호교육 평가원 우수인증 대학으로 향후 웰튼병원에 우수한 간호 인재를 공급하고 재직자 교육, 지역사회를 통한 웰튼병원의 홍보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웰튼병원 이경희 간호부장은 "웰튼병원은 인공관절 수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해외 의료진에 대한 수술법 전수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21세기 의료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전문인력으로서 간호사의 역량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이번 경복대학교 간호학과와 산학협약을 통해 상호발전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웰튼병원은 정형외과와 영상의학과, 내과, 종합검진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난이도 수술로 분류되는 고관절치환술 진료량 평가에서 5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해외에서도 수술법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제인공관절교육센터로 활동 중이다.

헬스팀 김봉수 기자 cshoo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