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G4 카메라에도 가격은 30만원대…'LG 밴드플레이' 내일 출시

입력 : 2015-06-24 16:58:40 수정 : 2015-06-24 16:58: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레이저오토포커스' 적용…1300만화소 후면카메라
500만화소 전면 광각카메라·1W 고출력 스피커 탑재

LG전자가 카메라와 사운드를 강화한 30만원대 스마트폰 ‘LG 밴드 플레이’를 SK텔레콤 전용으로 25일 국내 출시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카메라와 사운드를 강화한 3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를 SK텔레콤 전용으로 25일 국내 출시한다. 출고가는 34만9800원.

24일 LG전자에 따르면 ‘LG 밴드 플레이’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을 적용한 고성능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셀피 촬영을 위한 전면 5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G 시리즈’의 대표 카메라 UX인 ‘제스처 샷’과 ‘제스처 뷰’ 기능을 지원한다. 제스처 샷은 스마트폰 화면을 향해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기능이다. ‘제스처 뷰’ 기능은 셀피 촬영 후 팔을 내리고 폰을 내려다보는 동작만으로 방금 찍은 사진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4’에 인박스 형태로 제공되는 ‘쿼드비트3’ 이어폰을 ‘LG 밴드 플레이’에도 제공한다. 쿼드비트3 이어폰은 LG전자가 자체 설계한 ‘쿼드 레이어(Quad Layer) 진동판’을 적용해 고가의 이어폰 못지않은 뛰어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또 ‘LG 밴드 플레이’는 1W(와트)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해 보다 풍부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LG 밴드 플레이’는 시험을 앞둔 중고생은 물론, 집중력을 요하는 일반인들이 스마트폰의 전화나 알람으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집중모드’를 적용했다. ‘집중모드’를 실행하면 데이터 통신과 와이파이(Wi-Fi)가 차단되고,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수신거절 메시지가 발송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긴장감을 완화할 수 있는 10가지의 ‘사운드 테라피 음악’도 ‘LG 밴드 플레이’에 채용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국내의 실속파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성능의 카메라와 ‘G 시리즈’의 프리미엄 UX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일경 기자 ikpark@segye.com

<세계파이낸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