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심, 유치원·어린이집 원감·주임교사 대상 '브릿지리더' 교육 성황리 마쳐

입력 : 2015-04-20 10:12:30 수정 : 2015-04-21 16:40: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설립 이후 52년간 유아교육업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영·유아 교육 전문기업 ㈜동심 에드피아(대표 정 신, 이하 동심)가 유치원·어린이집 원감·주임교사를 대상으로 '브릿지리더'(Bridge Leader) 연수를 진행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수의 타이틀은 ‘마음’으로, 원장님의 믿음을 바탕으로 하는 소중한 파트너인 원감·주임교사가 마음의 중심을 잡고 힘을 낼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전국 672개 기관의 유치원·어린이집 원감·주임교사 1,300 여명이 참석했다.

동심의 원감·주임교사 교육은 2011년부터 실시 되어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브릿지리더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동심의 대표적인 교사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브릿지리더 연수는 치료놀이의 이론과 실제를 통한 직무 훈련, 우리 원 문화를 만드는 관계 훈련, 스스로를 돌아보며 마음을 다잡는 마음훈련뿐 만 아니라 홍대에서 인기리에 진행 중인 연극 ‘당신이 주인공’팀을 초청한 연극공연, 수준 높은 클래식 연주팀 ‘동심앙상블’ 음악회를 통해 교사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원감교사는 “최근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아동폭행 사건 등으로 사기저하와 회의감에 빠져있던 마음을 위로 받고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브릿지리더로서의 길과 희망을 안고 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밝히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동심은 이처럼 위로가 필요한 전국의 유아교육인을 대상으로 ‘힘내라! 유아교사, 힘내라! 유아교육’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이번 브릿지리더 연수에 참석한 원감·주임교사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유투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동심은 교사로서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초심의 열정을 되살릴 수 있는 특별한 1박2일 연수인 ‘Good Teacher 유치원,어린이집 담임교사 교육연수'를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실시한다. 이 연수는 유치원 담임교사라면 신청 가능하며, 동심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전국 지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