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임신초기증상, 여의사 산부인과 상담을 찾는 이유

입력 : 2015-04-17 16:00:00 수정 : 2015-04-17 16: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직장인 한 모씨(28)는 최근 임신초기증상을 느꼈다. 평소 생리주기가 정확하던 한 모씨였지만 2주째 생리가 미뤄지던 것. 엇갈린 생리주기와 동시에 울렁거림을 자주 느끼던 한 모씨는 얼마전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떠올랐다. 임신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일도 손에 잘 잡히지 않고 있는 요즘. 확실한산부인과 진단을 원하지만 산부인과 문턱을 넘기란 쉽지 않다.

로앤산부인과 건대입구점 여혜민 원장에 따르면“많은 여성들이 산부인과에 가는 것에 대해 부담감을 안고 있다. 이러한 부담감이 임신초기 여성들을 매우 혼란스럽게 만든다”라며 “임신초기는 유산이 될 확률이 높은 만큼 여성의 심적 부담을 덜어 편안한 상담이 진행 되도록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여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의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고 말했다.

임신초기증상이 느껴진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객관적이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하며, 임신여부를 확인한 후 진행되는 임신상담은 여성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사항이다. 임신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5주차, 6주차 등 임신주기별로 약간의 증상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임신3개월까지인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감정의 기복이 심해져 우울증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자칫 애기집의 착상과 태아의 분화 및 발달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체계적인 임신계획을 통하여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임신상담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여성들은 진정한 여성으로써의 첫 걸음을 부담이 적은 여의사 전문의와 함께하고 있다.

최근 임신상담으로 내원하는 미혼여성들이 많아져 바쁜 여 원장은 “여성들은 여성의 정신건강과 심리를 살피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하는 여의사에 안도한다. 편안하게 상담에 임하며 말 못할 고민을 털어놓기 때문에보다 정확한 임신계획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이것이 많은 여성들이 여의사산부인과를 찾고 있는 가장 큰 이유다.우리는 임신초기 우울증을 앓고 있던 여성이 여의사 상담을 통해 회복하는 경우를 종종 발견할 수 있다. 여성들은 자신의 일처럼 귀 기울여주는 여의사에 안정감을 느끼며 건강한 임신상담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여의사 산부인과로 인기 있는 로앤산부인과는 강남산부인과, 신촌산부인과를 비롯해 총 9개 지점(강남, 신촌, 잠실, 인천, 천호, 건대, 명동, 부산, 수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최고의 시설에서 고객 개개인에 맞는 임신상담을 다양하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로앤산부인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