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먹구름 취업시장, ‘희망 길’ 찾아라

입력 : 2015-01-29 10:19:16 수정 : 2015-01-29 11:22: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MJ플렉스 교수 초청 특별 강연 열어

대졸 취업난이 심각하다.  최근 일부 언론에 따르면 주요 대기업이 신입직원 채용 규모를 줄일 예정이라 밝혔으며 갈수록 많은 대학생들의 졸업 유예율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교육 개혁의 일환으로 산업수요 중심의 정원 조정 선도대학을 선정하겠다고 밝혔으며, 대학생들은 취업률 중심의 대학 평가와 구조조정은 대학 사회 획일화를 불러올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과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을 운영하고 취업전문지 워크데일리(www.workdaily.co.kr)를 발행하는 종합 HR기업 ㈜MJ플렉스(대표이사 김시출)는 오는 2월 5일(목) 이러한 현시대에 대학생들의 진정한 멘토와 코치가 되어야 할 ‘대학 교수’를 대상으로 ‘제자의 건강한 커리어 형성’을 위한 특별 강연을 준비했다.

㈜MJ플렉스는 대학 본연의 역할을 망각한 극단적 경영 마인드는 옳지 않다며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 및 취업 방향 설정을 위해서는 대학의 혁신적인 교육 시스템과 현실적인 진로 교육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 교수가 직접 학생들의 인생과 사회 선배로서 롤모델이 될 때 학생들은 자신의 꿈에 열정을 더하게 되고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강연을 통해 각 대학 매스컴 학과 교수들이 알아야 할 현시대의 채용동향 및 취업진로 상담 방법론을 제시해 교수들이 보다 현실적인 시각에서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과 재능에 맞춰 조언하고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는 “취업난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현재 회사의 비전과 맥을 같이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대학과 산업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얻길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해당 강연은 2월 5일(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약 2시간 동안 서울 KTX역 내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http://2url.kr/a5BA)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가람 기자 grl87@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