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육보건대학교, K-Move School 국제헤어디자이너 취업연수과정 선정

입력 : 2014-08-18 13:28:50 수정 : 2014-08-18 17:42: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해외에서 헤어디자이너로서 좋은 대우와 시설 속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열리고 있어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 미용의 국제화와 한류문화를 세계에 확산시키고 더 나아가 한국의 미용기술을 세계에 알려 국제헤어디자이너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k-move school 국제헤어디자이너 취업연수과정'은 삼육보건대학교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정부 지원사업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국내인력의 해외노동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정부차원의 공공 해외취업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해외취업 연수과정 운영은 해외취업 알선사업 등 구인·구직자를 대상으로 해외취업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2014년 k-move school 국제 헤어디자이너 취업연수과정은 연수비의 일부를 지원해 주고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통해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단기 프로젝트로, 국비 지원을 통해 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취업 후 1개월과 6개월에 거쳐 각각 150만원씩 총 300만원이라는 비용도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지원 하고 있어 일반적인 유학비용과 비교 시 수혜를 누릴 수 있다. 취업 장려금은 연수 종료 후 개인이 취업서류를 작성해 공단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현재 많은 교육 기관 중 대학기관에서는 유일하게 서울 삼육보건대학교가 동참해 국제헤어디자이너 배출에 앞장서고 있다.

삼육보건대학교는 ITEC 최초 국내 헤어 인증 강사의 배정을 통해 연수 중 국제미용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경력이 탄탄한 교수진을 구성해 원어민 강사의 맞춤식 생활 영어 및 직무영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연수를 통해 취업 전 적응력을 도모해 안정적인 취업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연수 종료 후 1년 동안의 사후관리를 통해 꾸준히 관심을 갖고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관리를 도와준다.

또 삼육보건대학교는 현재까지 K-Move School 장기· 단기· 크루즈 사업 등 많은 인재 배출을 위해 꾸준히 투자하고 있으며 MBC 드림헌터에 소개된 필리핀 소재 Ban's Tony&Jackey와의 취업협약을 맺고 연수 종료 후 최고급 살롱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와 동시에 1인 1실의 숙소와 항공료· 비자발급 등을 제공, 편의를 위한 가정부를 제공해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현지 전역에 본 과정을 통해 배출된 연수생들이 왕성하게 활동 중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삼육보건대학교는 2014년 K-Move School 단기 과정으로 선정돼 앞으로도 훌륭한 미용인들을 배출하기 위한 행보를 멈추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과정은 5개월 과정으로, 미용 경력 1년 이상부터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모든 미용 인들이 지원가능하며 국제적인 마인드가 잘 형성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삼육보건대학교 학점은행제 학생의 경우 학점도 연계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턴십이 포함돼 있어 취업처에 대한 적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필리핀 현지에서의 맞춤식 교육으로 수많은 임상 교육을 통해 디자이너 마인드의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단기간에 큰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국제 헤어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한 영어와 직무를 연마하고 타국으로 갈 수 있는 전초기지에서 미용 경력을 쌓을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삼육보건대학교 해외취업사업단 홈페이지와(www.beautyworldjob.com) 문의전화(02-3407-8634)를 통해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집은 오는 3일까지다. 연수는 다음달 15일부터 시작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