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특수상권 창업의 대표주자, 스테프핫도그

입력 : 2014-07-30 10:52:04 수정 : 2014-07-30 10:52: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50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며 창업시장에 진출· 창업인구는 줄지 않고 지속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은 외식프랜차이즈 업종이다.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메뉴와 각종 노하우들을 본사로부터 전수받아 일정기간 교육을 이수하면 어렵지 않게 매장을 오픈 할 수 있다. 이에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하지만 창업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또한 성공적인 매출이 보장되는 황금자리를 구하기도 쉽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특수상관이 관심을 끌고 있다. 백화점· 대형쇼핑몰· 대형마트· 지하철역· 학교· 병원 등 고정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고, 꾸준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130년의 전통을 가진 덴마크 핫도그가 눈길을 끈다. 스테프핫도그 본사에서는 꾸준하게 특수상권 점포를 개발· 개인적인 접근이 어려운 특수상권 창업을 성공적으로 도우며 해당 분야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스테프핫도그는 지난 6월 서울 성북구 안암동에 위치한 고대 안암병원 내 매장을 오픈· 병원 특수상권 창업의 교두보 역할을 해내며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와 더불어 홈플러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대형마트 내 입점을 진행,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등 3개 매장에서 스테프핫도그를 운영할 예비점주를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테프코리아 창업지원센터(www.steffhotdogfc.com)를 통한 온라인 문의 또는 전화를 통한 유선 문의로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