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대구로병원, AZ와 항암 신약 개발 공동연구

입력 : 2014-05-26 13:31:20 수정 : 2014-05-26 13:57: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고려대구로병원이 다국적 제약사와 항암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나선다.

고려대구로병원 암병원 종양내과 오상철 교수 사진.

26일 고려대구로병원 암병원에 따르면 오상철 교수(종양내과)가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AZ)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항암분야 연구지원 프로그램(Oncology Research Program)에 선정됐다.
 
오 교수는 구로병원 연구중심병원 연구전담의사를 맡아 위암과 대장암 등 소화기암 분야에서 독보적인 연구개발 역량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2011년에는 대장암 유전자 타입에 따른 맞춤형 항암치료에 대한 연구발표로 국제적으로 큰 센세이션을 일으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번 글로벌 연구자 선정은 오상철 교수를 비롯해 국내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내로라하는 의료진만 선정된 것으로, 임상 연구 뿐 아니라 중개연구의 국제적인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또 AZ로부터 항암분야 초기 중개연구 프로젝트를 전폭 지원받는다. 연구 지원금은 물론 AZ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의 일환으로 항암제 신약 후보 물질 중 일부를 전임상 시험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오상철 교수는 “세계적인 항암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과 신약개발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공동연구를 통해 암 치료를 위한 신약 연구개발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머지않은 미래에 암 치료를 위한 기초에서 임상 연구는 물론 실용화해 환자에게 바로 적용해 완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헬스팀 최성훈 기자 cshoon@segye.com

<세계섹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