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창업시장의 경쟁 속에, 많은 창업자들은 하루에도 수백의 정보를 찾고 수집하고 있다. 창업 분야가 넓어지고, 다양성이 커짐에 따라 정보의 양도 방대해 믿을 수 있는 정보, 검증된 자료에 대해 주목이 높아지고 있다.
창업시장에서 중요한 점검 포인트가 바로, 창업경쟁력과 그에 따른 검증된 매출이다. 더 제이케이 키친박스는 매장 운영을 통한 매출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검증자료를 토대로 파스타창업의 유행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 제이케이 키친박스는 대표적인 이탈리안 푸드인 파스타· 피자· 샐러드· 라이스 등과 커피 메뉴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이탈리안 푸드카페이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두가지 메뉴군을 한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대형 이탈리안레스토랑 출신 임직원들의 전문성과 조리 노하우를 바탕으로한 맛과 조리시스템은 초보 창업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현장 중심의 교육 트레이닝 시스템과 직접 개발해 상품화 된 원재료 공급을 통해 어느 매장에서도 전문 셰프가 직접 조리한 맛 그대로를 표현할 수 있다.
또한 CJ 프레시웨이의 물류공급 시스템으로 전국 어디든 안정적으로 물류를 공급하고 있어, 신선 야채부터 주 재료까지 모든 식사재를 통합관리 할 수 있다.

또한 커피 및 음료 메뉴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매장 컨셉 역시 카페 형식으로 운영해 보다 캐주얼한 이탈리안 푸드 카페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무거운 분위기를 카페형 컨셉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전메뉴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시스템과 커피전문점과 같은 선주문· 선결제· 셀프데스크 운영으로 매장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음식을 서비스 할 수 있다.
더 제이케이 키친박스의 이러한 창업경쟁력은 매장매출 현황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2013년 3월까지 총 4개월의 월평균 매출액은 4천만원 대, 작년 기준 1년 연 평균 총매출액은 5억 4천만원으로 집계됐다. (정보공개서 기준· 매장 운영 1년 이상된 매장 기준) 전체 매장 평수 평균 31평 대비 했을 때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평가다.
더 제이케이 키친박스는 앞으로도 스타일리쉬한 이탈리안 푸드카페를 기반으로 파스타창업의 경쟁력을 키워간다는 예정이다. 연간 4회, 시즌마다 4~5개 정도 발표되는 새로운 메뉴개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탈리안 푸드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커피 및 다양한 음료군 강화 및 유행하고 있는 브런치 메뉴 도입, 와인 및 간단한 맥주까지 함께할 수 있는 공간 등 멀티매장으로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더 제이케이 키친박스는 매월 2회 사업설명회를 통해 파스타, 스파게티, 이탈리안 레스토랑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이탈리안 푸드카페의 경쟁력을 전달하고 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이탈리안 푸드의 시장성과 더 제이케이 키친박스의 경쟁력에 대해 설명회가 진행된다.
또한 가맹점 영업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구로디지털 직영점에서 메뉴 시식도 함께 할 수 있다. 특별 한시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가맹사업 특별 지원프로그램인 가맹비 및 계약이행보증금 무상지원 등에 대해서도 보다 자세하게 전달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5월 22일 오후 2시에 구로디지털단지 내 가맹본사에서 진행되며, 사전 예약시 참가 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