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인포그래픽협회, '인포그래픽 기획과 제작 실전전략' 세미나 26일 개최

입력 : 2014-03-16 12:43:44 수정 : 2014-03-16 12:43: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인포그래픽협회는 협회 창립을 기념하여 빅데이터 시대의 데이터 비주얼라이징 기법을 소개하는 ‘인포그래픽 기획과 제작 실전전략’ 세미나를 오는 26일 오후 1시 더케이트윈타워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본 세미나에는 국내 인포그래픽 업계의 선도기업과 인기 인포그래픽 도서의 저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정보기획과 제작부터 분석 노하우의 제공은 물론 인포그래픽의 트렌드까지 한자리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데이터 정보를 시각화하는 인포그래픽(Infographic)은 정보를 전달한다는 의미에서 일반적인 그림과 구별된다. 차트, 지도, 일러스트레이션 등이 인포그래픽에 포함되며, 최근 모바일 및 디지털 환경이 발전하고 정보량이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인포그래픽은 정부, 기업, 언론 등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가장 핫한 콘텐츠 전달 매개체로 떠오르고 있다.

총 4시간동안 진행되는 본 세미나의 첫 세션은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전략_길벗’의 저자인 사단법인 한국인포그래픽협회 이수동 회장이 ‘한 장으로 요약하는 정보기획과 주제찾기’를 주제로 인포그래픽 제작 시 가장 중요한 주제 선정과 시트 작성법에 대해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은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인포그래픽_길벗’의 저자이자, 계원예대 겸임교수로 활동 중인 바이스버사 김묘영 대표가 ‘인포그래픽 유형 및 제작 방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 세션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원페이지, 출력물, 인터랙티브, 모션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인포그래픽의 유형과 디자인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 세션은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전략_길벗’의 저자이자 대한민국 인포그래픽 어워드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인포그래픽웍스 송정수 대표가 ‘인포그래픽 제작 전략 및 인사이트’를 주제로 인포그래픽 제작의 다양한 방법과 주제에 맞는 제작 및 홍보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이 세션에서는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참가자들이 세미나 등록 시 인포그래픽으로 만들고자 하는 데이터를 제출할 경우, 제출된 데이터 중 일부를 실제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하여 강의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