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맞춤창업 가능한 커피체인점, 예비창업자들 ‘주목’

입력 : 2014-03-11 13:00:00 수정 : 2014-03-11 13: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프랜차이즈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 창업자 환경 고려한 창업지원

커피전문점 창업은 편리한 운영과 함께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분야로 꼽힌다. 주방 운영이나 직원 관리 등도 크게 어렵지 않아 초보창업자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업종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미 시장경쟁이 치열하다는 점은 변수가 될 수 있다. 실제 커피전문점 시장은 외국계 대형 프랜차이즈부터 중소 브랜드까지 다양한 체인점들의 경쟁 속에 놓여 있다. 때문에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라면 차별화된 경쟁력과 돋보이는 강점을 갖춘 창업에 도전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프랜차이즈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이러한 부분을 만족시켜 주는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코피루왁와 100% 아라비카 원두로 블렌딩한 커피메뉴와 다양한 브런치메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통해 확실한 차이점을 만들어 낸 것이다. 특히 창업자들의 다양한 환경과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끈다.

소자본 창업을 준비할 경우, 소규모(구 8평 내외)의 커피전문점형을 선택할 수 있다. 좀더 여유로운 창업을 원할 때는 중소형(구 25평) 규모의 브런치카페형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 가맹모델 선택 후에는 해당 매장에 맞는 본사 지원이 제공되는 만큼, 초보창업자도 큰 무리 없이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바빈스커피는 가맹점 70호점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자금 무이자 대출을 비롯해 가맹비 및 교육비 등을 면제 혜택을 활용하면 더욱 실속 있는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커피체인점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창업자의 수요 및 환경에 따라 다른 지원과 관리가 필요할 수 있다”면서 “이 같은 특성을 감안해 창업자 맞춤형 버전을 제공하고 있어 예비점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대규모 창업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 3월 13일(목) 오후 3시에 대전에 위치해 있는 ‘바빈스커피 패션월드점’에서 창업설명회를 하는 것을 비롯해 19일(수) 오후 3시에는 ‘바빈스커피 부전점’에서 부산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3월 20일(목) 오후 4시에는 서울 홍대직영점에서 서울 창업설명회, 27일(목) 오후 3시에는 ‘바빈스커피 광주본점’에서 광주 창업설명회를 실시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