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새로운 쇼핑스토리, ‘쇼핑멸치’ 오픈마켓 오픈

입력 : 2014-02-10 09:30:00 수정 : 2014-02-10 09:3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픈마켓쇼핑멸치의 차별화된 전략 시스템 3가지

스마트한 소비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고객과 판매 회원을 위한 새로운 쇼핑 시스템이 등장했다.

㈜리치빔에서10일, 신개념 오픈마켓 ‘쇼핑멸치(www.smelchi.com)’를 오픈하고 신 쇼핑 트렌드를 만들기 위한 도전에 나선 것이다.

이번 오픈마켓 시스템은 고객 입장에서최저가 가격의 신뢰성을 강화하고자 웹상 상품DB를 분석,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최저가 정보를 표시 해당 상품의 합리적인 가격을 선택하는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최저가가 아닌경우 최저가 정보 표시가 되지 않아 상품을 선택하는데 더욱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할 전망이다.

쇼핑멸치는 새로운 주력 콘텐츠로서 쇼핑스토리· 쇼핑컴프· 세이브쇼핑을 통해 스마트한 쇼핑 공간으로 운영된다. 운영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이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쇼핑스토리는 MD들이 제공하는 획일적 큐레이션이 아니라 고객들이 쇼핑스토리를 통해 상품에 대한 정직한 후기와 만족한 상품에 대한 추천으로스스로 만들어나가는 ‘큐레이션 커머스 시스템’이다

업체 측은 개인의 개성을 살리고 정직한 후기 공유를 통해, 스마트한 쇼핑 문화가 자리 잡히면보다 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객들 또한 자신의 쇼핑스토리를 운영함으로써 추가 포인트 적립의 기회와 무료 경품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세이브쇼핑은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리워드형 소셜커머스 시스템으로 기존과 동일한 할인율(배송상품 할인율20~60%)을 적용했다. 구매 목표수량을 1~3단계로 수량에 따른 추가 적립 혜택까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가격비교 면에서도 최저가 대비 할인율을제공할 예정이며, 할인+적립이 가능한 다양한 판매처가 사전 입점돼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또 다른 차별화 시스템은 쇼핑컴프다. ‘컴프(Comp)’란 카지노에서 VIP고객유치를 목적으로 무료로 식·음료,숙박,교통편 등의 편의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도입한 멸치는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을 위해 쇼핑몰에서 판매중인 상품의 일정 수량에대해 판매회원들과 운영진이 준비하고 모든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대상자 지정, 응모형, 선착순과 같은 방법으로쉽게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오픈마켓 쇼핑멸치에서는 오픈이벤트로 쇼핑스토리를 개설하면 총 100명에게 최대 100만원의 쇼핑 지원금 적립 이벤트와쇼핑컴프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무료 제품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리치빔 관계자는 “판매회원은 차별화된 상품홍보를 위해 쇼핑컴프 방식을 통한 자유로운 제품 홍보의 기회와 고객들이 쇼핑스토리를 이용하며 구매 상품에 대한 자발적 입소문 효과로 매출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으며, “최대 100만개 상품등록이 가능한 시스템을 채택으로 효율적인 판매 관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치빔은 ‘쇼핑멸치 체험 서포터즈 1기’를 모집 하며 다양한 혜택과 쇼핑지원금 및 미션 수행 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고객들과의 소통을 시작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