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가~ 이번 설엔 홍삼 말고 다른 거 없니…?”

입력 : 2014-01-24 16:44:21 수정 : 2014-01-24 16:44: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추억 담은 디카북, 미세먼지 청소기 등 부모님 감동 더해 줄 이색 설 선물 ‘인기’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오랜만에 찾아 뵙는 고향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이 부쩍 늘었다. 매년 한우와 홍삼 등이 설 선물 인기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이번 설은 매년 주고받는 흔한 아이템에서 벗어나 부모님의 취향을 고려한 이색 설 선물로 감동을 배가시켜보는 건 어떨까? 설 시즌 실속과 정성을 담아 감동을 줄 수 있는 이색 설 선물을 모아 소개한다.

손주들의 성장 앨범… ‘찍스 디카북’
명절 부모님들의 가장 큰 기쁨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손주들의 재롱과 커가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는 것. 연휴 마지막 날 손주들을 떠나 보내는 부모님들의 마음은 아쉽기만 하다. 평소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들을 위해서 이번 설에는 손주들의 커가는 모습이 담긴 사진 앨범을 준비하면 훈훈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대 온라인 사진인화사이트 디지털포토 찍스닷컴(대표이사 송정진)은 “설 연휴를 앞두고 디지털 사진을 앨범 형식으로 묶어 제작하는 디카북을 아이들 성장앨범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부쩍 늘었다”고 밝혔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하면 초보자도 쉽게 아기 성장앨범을 편집 및 제작할 수 있다. 찍스 디카북은 권당 최대 80페이지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4X6, 5X7(인치) 사이즈부터 A4사이즈까지 5가지 사이즈가 제공된다. 인기상품인 DIY 꾸밈표지 M46(15X10cm) 16페이지 기본 모델의 가격은 8,800원이다.

찍스 기획팀 김학현 과장은 “누구나 주고받는 선물보다 자녀와 손주들의 모습이 담긴 직접 제작한 디카북으로 부모님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세먼지 청소기…일렉트로룩스 ‘울트라시리즈’
올 겨울 중국발 미세먼지 농도가 점차 짙어지며 호흡기관이 약한 부모님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집 안의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서는 청소기 대신 물걸레 청소를 권장하지만, 허리와 무릎이 안 좋은 부모님들에게 물걸레 청소는 어려운 일이다.

스웨덴 가전 브랜드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대표이사 문상영)가 출시한 ‘울트라시리즈’는 이러한 부모님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효자 설 선물이다.

일렉트로룩스의 울트라시리즈는 미세먼지 흡입이 우수한 청소기로 최상급의 헤파필터 H13과 밀폐시스템을 장착해 미세먼지 0.00%를 구현한다. 특히 울트라원 미니는 울트라 시리즈 중 크기는 가장 작지만, 미세먼지를 빨아들이는 성능은 극대화 한 상품으로 부모님들의 간편한 청소를 위해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79만원 선이다.

직접 안마해드릴 수 없다면…렌탈 안마의자
50~60대 부모님들은 상대적으로 야외운동이 부족하기 때문에 집 안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기구와 안마기구가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에 선뜻 선물하기 어려웠다면, 합리적 가격에 무상 A/S를 제공하는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종합 헬스가전 렌탈 전문회사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조경희)는 팬텀· 프레지던트· 옵티머스 등 사용자 체형과 기호에 맞는 맞춤 안마기구를 렌탈판매 중이다. 특히 기내 퍼스트클래스석을 닮은 ‘팬텀(Phantom)’은 3D입체 안마시스템으로 사람의 손길과 유사한 안마를 제공해 선물로 인기가 좋다. 팬텀은 39개월 약정기준 월 11만 9,500원으로 이용가능하며, 렌탈 약정기간이 종료되면 별도 비용 없이 사용자가 소유권을 넘겨 받는다.

디아이티(대표 박종철)가 판매하는 승마운동기구 웰라이더는 체지방 감소와 근육량 증가에 효과가 좋은 제품이다. 특히 허리근력을 높여 요추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웰라이더는 39개월 약정기간 월 29,500원으로 이용 가능하며, 약정기간 동안 무상 A/S를 진행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