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수성공 위한 재수생공부법, ‘9초수능영어독해법’이 대안

입력 : 2013-12-13 10:00:00 수정 : 2013-12-13 10: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지 한 달여 시간이 지났다. 연말연시 크리스마스와 새해 분위기에 한창인 시점이지만 예비 고3을 비롯해 많은 재수생들은 자신과의 싸움을 시작하는 시기가 되고 있다.

벌써부터 크게는 재수성공을 위해 작게는 겨울방학계획을 짜며, 2015년 수능을 준비하기 위한 공부에 매진하는 모습이다.

특히 수능 과목 중 수능영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2015년 수능영어에서는 듣기문제 5문제를 줄이고,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독해문제를 5문제 늘렸기 때문이다.

영어독해의 비중이 점차 늘어나는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짧은 지문의 문법 문제보다는 긴 독해문제를 더 어려워하는 학생이 더 많기 때문에 듣기에 비해 변별력을 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풀이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영어독해 문제를 풀기 위해 영어독해공부법에 주목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영어독해를 겁내지 않고, 많이 풀며 유형에 맞는 풀이를 아는 것이 수능영어 고득점의 해결책이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재수성공을 위한 재수생공부법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풀클래스(대표 김문석)가 개발한 ‘9초수능영어독해법’은 해석에 의존하지 않고 문제를 유형에 맞춘 독해기술을 가르쳐 주고 주제와 핵심어를 찾아 독해 문제를 풀 수 있는 요령을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강의를 보고 끝이 나는 것이 아닌 다른 영어독해문제집이나 수능, 모의고사에서도 적용 가능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부각된다.

영풀클래스 김문석 대표는 “9초수능영어독해법으로 알찬 겨울방학계획을 세우면 독해문제를 전혀 겁낼 필요가 없다”며 “긴 지문의 독해 문제가 해석이 잘 안되더라도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요령과 독해 스킬을 배운다면 수월한 문제풀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이어 “9초수능영어독해법과 EBSi의 인강, EBSi문제집을 병행하면 재수성공을 위한 겨울방학계획으로서 효과적인 재수생공부법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