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학닷컴, 해외영어캠프 최종 결정 전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입력 : 2013-11-28 17:38:57 수정 : 2013-11-28 17:38: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어떤 것이 진짜 좋은 캠프인지 결정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겨울방학 동안 자녀를 해외영어캠프에 보내고자 하는 학무모의 말이다. 주변인들의 추천은 물론, 인터넷에서 캠프 정보를 검색해봤지만 막상 수 많은 업체들 가운데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할지 난감해 답답함을 토로한 것이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믿을 만한 업체, 내 아이에게 딱 맞는 캠프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불과 몇 년 전까지 엄청난 광고비용을 들여 홍보했던 캠프 업체가 지금은 이름조차 찾아 볼 수 없는 경우도 허다하고 새로운 업체들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실정이다. 때문에 어떠한 캠프업체를 선택하느냐는 캠프의 결과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문제로 꼽힌다.

이러한 학부모들이 고충을 반영하여 32년 전통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 캠프에서는 캠프를 최종 결정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3가지를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첫째 명시된 비용에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며 포함 내역이 어떤 것인지 꼼꼼히 살펴야 한다.

캠프 홈페이지나 안내서에 캠프 비용을 공개하지 않거나 포함 내역이 불분명한 경우는 차후 비용 인상 요인이 발생할 수 있다. 비용이 저렴해서 선택했는데 알고 보니 점심 식사가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주말 액티비티 비용은 별도로 내야 하는 일도 부지기수. 이에 대한 정확한 비용과 포함 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둘째 인솔 및 현지 관리가 철저히 이뤄지는 확인하라.

캠프는 미성년자인 학생들이 참가하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일들이 생길 수 있다.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얼마나 캠프 업체에서 신속하게 대응하는지도 중요하기 때문에 현지 관리를 체크해야 하며, 해당 문제를 책임지고 보호해 줄 수 있는지 여부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셋째 캠프 전체 일정 확인은 물론 프로그램이 짜임새 있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라.

캠프의 질을 좌우하는 것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전체 일정을 각 날짜별로 제시했는지, 더불어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는지, 자녀의 현지 생활이 알차게 계획되어 진행되는지를 제대로 확인해야 한다. 현지 사정에 따라 프로그램 순서 등이 변경될 수 있지만 예정된 일정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을 경우 프로그램 참가의 의미가 퇴색될 수 밖에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실제 유학닷컴 해외영어캠프의 경우 캠프 홈페이지에 각 캠프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일정을 비롯하여 캠프 비용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전에 참가한 학부모 및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캠프 후기도 모두 볼 수 있어 4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유학닷컴 캠프는 해외센터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교와 숙소를 엄선하며 현지 직원들이 캠프를 관리한다.

유학닷컴 관계자는 “24시간 인솔자의 안전한 학생 관리를 비롯하여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캠프 생활을 매일 볼 수 있도록 ‘학부모전용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 재등록율 30% 이상을 자랑한다”며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캠프 귀국 후 화상영어 및 3개월 간 영어작문 첨삭 수업을 제공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학습 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유학닷컴은 1월초부터 미국,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필리핀까지 총 5개국에서 진행하는 해외영어캠프를 초중등생 대상으로 모집 중이다. 이번 캠프 등록자들은 KB 국민카드와 특별제휴로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어 한 번에 비용을 납부해야 하는 부담도 줄였다. 캠프 신청은 전화나 방문,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수지 '하트 여신'
  • 탕웨이 '순백의 여신'
  •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