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창업시장, 스몰비어와 이자카야 인기 ‘공통점’

입력 : 2013-11-05 17:16:33 수정 : 2013-11-05 18:25:06

인쇄 메일 url 공유 - +

무한리필 사케전문점 ‘무한사케 무사’,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

대학가 등 젊은 층들이 많이 몰리는 상권에서 최근 스몰비어와 이자카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몰비어는 10평 정도의 작은 점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술과 안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술집이다.

특히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과 직장인들이 선호하고 있다. 스몰비어와 이자카야는 공통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 우선 편안한 공간에서 부담 없이 술 한잔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화려한 인테리어를 내세우는 것이 아닌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기 때문에 혼자서 방문하는 고객들도 많다. 소소한 모임도 이자카야에서 많이 한다. 가격도 저렴 매우 저렴해 단골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또한 적은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어서 창업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프랜차이즈 무한리필 사케전문점 ‘무한사케 무사’는 혼조죠급 사케와 소주, 생맥주를 9,800원에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일본 본토에서나 볼 수 있는 특화된 요리와 따뜻한 사케 한 잔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저녁시간 편안하게 지인들과 함께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폭넓은 연령층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것이 특징.

부담 없는 편안한 공간에서 술과 안주를 즐긴다는 점이 스몰비어와의 공통점이지만, 가격 경쟁력과 품격 있는 메뉴 구성으로 차별화를 이뤄냈다. 이런 점이 ‘무한사케 무사’의 성공요인이라고 업계에서는 분석하고 있다.

여기에 본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식재료를 공급해 판매대비 마진율을 대폭 높임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을 내도록 만든 것은 물론, 전문화된 식자재 배송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성을 높였다. 즉 스몰비어의 장점과 함께 이자카야로서의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는 것이다,

이자까야창업 브랜드 ‘무한사케 무사’ 관계자는 “주류 무한리필과 정통 일본요리를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 것이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게 된 계기”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메뉴와 서비스에 접목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이자카야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한리필 사케전문점 ‘무한사케 무사’는 롱런하는 이자카야 창업 프랜차이즈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가맹점 개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차주영 '완벽한 비율'
  • 샤오팅 '완벽한 미모'
  • 이성경 '심쿵'
  • 전지현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