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커피전문점 창업…"품질 경쟁력으로 승부하라!"

입력 : 2013-09-24 14:51:13 수정 : 2013-09-24 14:51: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커피·브런치카페 '바빈스커피', 명품 루왁커피와 고급 브런치 메뉴로 차별화

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좋은 상권확보가 성공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유명 번화가나 교통 요충지, 대학가나 많은 기업체가 몰려있는 도심 등 주요 상권에 포진된 커피전문점에 손님들이 북적거리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상권보다는 브랜드가 가진 품질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최근 커피 수요자들의 입맛이 까다로워져 상권확보 만이 성공의 열쇠가 되기 힘들다는 것이다.

실제 품질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해 과열된 시장 경쟁 속 떨어진 수익률 문제로 실패를 맛보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이러한 품질경쟁력을 내세워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한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세계 최상급 원두라 불리는 코피루왁을 사용한 커피메뉴와 고급 브런치메뉴로 독립적인 영역을 구축함과 동시에 브런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특히 다양한 컴비네이션 메뉴와 피자·샌드위치·브리또·빠네 등 고급 브런치 메뉴는 바빈스커피의 확실한 성공포인트로 꼽힌다.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은 브런치카페 창업시장에서는 실속 있는 창업비용으로 매장을 개설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기 때문. 바빈스커피만의 경쟁력이 되고 있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는 본사차원에서 가격 거품을 제거해 저렴하게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커피창업 시장에 만연해 있는 인테리어 비용의 거품을 과감히 제거했다”면서 “기존 커피전문점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쟁시장에서도 충분히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한편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오는 25일 오후 3시에 부산지사와 광주지사에서 각각 창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26일 오후 3시에는 수도권에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바빈스커피 홍대점’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수지 '하트 여신'
  • 수지 '하트 여신'
  • 탕웨이 '순백의 여신'
  •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
  • 김나경 '비비와 다른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