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잘 만든 브런치 메뉴, 성공 카페창업 이끈다

입력 : 2013-09-10 14:17:13 수정 : 2013-09-10 14:17: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 다양한 브런치 메뉴로 사계절 수익창출

카페창업은 창업시장 최대의 스테디셀러 아이템 중 하나다. 운영상 큰 어려움이 없고 예쁜 매장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 안정적인 고객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 등이 카페창업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러한 카페창업 시장은 창업자들의 최대의 격변지로 변모하고 있다. 카페창업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외국계 프랜차이즈는 물론, 대형 유통망을 내세운 대기업 및 동네 군소 카페까지 그 경쟁이 매우 치열해 진 것이다.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은 그만큼 수익을 올리는 것도 쉽지 않다는 반증. 뒤늦게 카페 창업시장을 두드리는 예비창업자들로선 상당한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게 되는 요인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커피창업 시장의 경쟁이 치열하지만, 검증된 시장이고 앞으로 더욱 크게 성장할 시장이기 때문에 여전히 창업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따라서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은 기존의 시장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다양한 브런치 메뉴로 한 차원 다른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가 대표적인 사례로 눈길을 끈다.

바빈스커피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연어샐러드컴비네이션·프렌치토스트컴비네이션·뉴욕버거컴비네이션·찹스테이크컴비네이션 등의 컴비네이션 메뉴를 비롯해 피자와 빠네·브리또·샌드위치·빠스·포테이토 등의 풍성한 브런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차별화 전략은 흔한 브런치 메뉴에 식상함을 느껴 온 고객층은 물론, 색다른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사계절 내내 비수기 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이에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다양한 카페들이 브런치 메뉴를 선보이고 있지만, 대부분은 샌드위치와 도너츠, 등 간단한 간식메뉴에 불과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바빈스커피에서는 전략적인 차별화를 위해 브런치메뉴를 다양화, 고급화했는데, 이는 메뉴의 경쟁력으로서 비수기 없이 고객몰이를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빈스커피 본사에서는 구체적인 창업정보 제공을 위해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오는 11일 오후 3시 ‘바빈스커피 홍대점’에서 진행하는 창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25일 오후 3시에는 부산(부산지사)과 광주(호남지사)에서 각각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26일 오후 3시에는 ‘바빈스커피 홍대점’에서 창업설명회 재차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나 창업설명회 예약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수지 '하트 여신'
  • 수지 '하트 여신'
  • 탕웨이 '순백의 여신'
  •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
  • 김나경 '비비와 다른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