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과정으로 개정 초등수학 대비

입력 : 2012-08-24 15:48:35 수정 : 2012-08-24 15:48: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내년 초등 수학 교육은 올해 초 발표된 교과부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의해 스토리텔링형 수학 교육으로 바뀐다. 우선은 초등 1,2학년 교과 과정부터 개정이 되어 순차적으로 전면 개정이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이다.

앞으로의 초등 수학은 독서를 통한 폭넓은 이해력이 뒷받침되어야만 스토리텔링형의 문장제 문제를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또한 이해한 바를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습관도 중요해진다. 특히 어릴 때부터 주변 사물 또는 실생활과 연계되어 일어나는 일에 대한 관찰력이 필요하고 이를 응용하는 사고력 확장 노력도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이와 같이 단순 공식 암기와 문제풀이 일변도였던 그동안의 수학 교육이 내년부터 스토리텔링을 통해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터득하는 선진 수학으로 바뀌지만, 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어 변화되는 수학 교육을 준비하기에 어려움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초등 수학 교육의 변화에 대비하고 스토리텔링 수학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 제공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교육 과정이 바로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 과정이다. 국제인재교육원(www.ghra.co.kr)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내유일의 초등 전문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 교육과정으로서, 2013년부터 개정될 초등 수학의 방향과 맥락을 정확히 파악하여 자체 제작한 교재와 함께 10년 이상의 스토리텔링 수학 분야의 전문 강사진들로 구성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초등 수학 교과 단원별로 최신 기사와 자료를 활용하여 교과에 대한 이해도와 사고력을 높인 스토리텔링 수학 교재를 사용하고, 수료 즉시 교육 현장에서 접목하고 가르칠 수 있는 현장 지도 중심의 교수법을 교육한다.

특히, 2013년 개정 초등 국정교과서 편찬위원장인 안병곤 광주교대 교수의 특강이 마련되어 있고, 14년 경력의 스토리텔링 수학 전문가인 민성철 BLC영재교육연구소장이 주임교수를 맡아 진행함에 따라 다가오는 개정 초등 수학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