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목에 키스 받고 반신불수 된 여성

입력 : 2011-01-21 09:32:56 수정 : 2011-01-21 09:32: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뉴질랜드에서는 한 여성이 남편으로부터 목에 열렬한 키스를 받은 뒤 왼쪽 팔이 갑자기 마비돼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일이 있었다고 뉴질랜드 언론들이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라이스트처치 병원 신경과에 있는 테디 우 박사는 자신이 오클랜드에 있는 미들모어 병원에서 근무할 때 그 같은 환자를 1년여 전 직접 치료한 적이 있다며 이 같은 사례를 뉴질랜드 의학 저널에 보고했다.

우 박사는 어느 날 마오리 여성(44)이 왼쪽 팔을 움직일 수 없어 병원 응급실로 달려왔다며 목에 난 키스 자국 때문에 병원에 입원한 것은 그것이 처음인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 여성이 앉아서 텔레비전을 보다 갑자기 왼쪽 팔이 마비됐다는 말을 했다며 그녀의 몸에 난 상처는 목 오른쪽 동맥부근에 난 키스 자국뿐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혈관 내부 상처 때문일 것"이라며 "키스 자국이 있는 안쪽 동맥에서 혈전이 만들어지고 그것이 결국 심장까지 가서 가벼운 뇌졸중으로 이어지면서 왼쪽 팔에 마비 증상을 가져오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항응혈제를 사용해 그 여성을 치료했다며 혈전은 1주일 정도 되자 대부분 사라졌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의학 논문들을 찾아봤으나 키스 자국으로 그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는 사례는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만일 빨리 치료하지 않았다면 그 여성은 그 이후에 다시 뇌졸중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았다며 "뇌졸중은 정도에 많이 차이가 있지만 환자들이 마비를 겪을 가능성은 높다."고 덧붙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