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나무없는 산' 미국 비롯한 15개국에 판권 판매

입력 : 2009-09-04 16:06:26 수정 : 2009-09-04 16:06: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닷컴]

지난 27일 개봉한 영화 '나무없는 산' (감독 김소영)이 미국, 영국 등 세계 각국에 판권이 판매됐다.

영화홍보사 위드시네마 측은 4일 "'나무없는 산'이 미국을 비롯해, 영국, 캐나다, 네덜란드, 벨기에 , 싱가포르 등에 판권이 판매됐다"며 "미국은 이미 4월 24일 전 지역에 정식 개봉하여 큰 호응을 얻으며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고 전했다.

'나무없는 산'은 2008 동경필름엑스영화제, 두바이국제영화제를 비롯하여, 2009 베를린국제영화제, 호주 아들레이드국제영화제 등 세계유수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다.

'방황의 날들'로 세계에서 주목 받은 김소영 감독의 두 번째 연출 작품인 '나무없는 산'은 더욱 따뜻해진 시선과 리얼함으로 그려내 주목 받았으며, 맑고 투명한 연기로 자칫 신파로 비춰질 수 있는 지극히 한국적인 소재로 세계에서 많은 공감을 얻어낼 수 있었다. 또한 진과 빈이 전하는 진실한 감동 역시 언어와 상관없이 전세계 사람들에게 통할 수 있었던 이유다라는 것이 영화사 측의 설명이다.

영화사 측은 "저금통에 희망을 채우며 엄마를 기다리는 진과 빈. 어른들의 온전한 보호 없이 조금씩 서로에게 의지하며 성장해가는 두 자매의 이야기는 모든 관객들에게 진정한 감동으로 다가가고 있다. <나무없는 산>이 전해주는 감동은 세대와 인종을 넘어서는 잊을 수 없는 가슴 저린 따뜻함인 것"이라며 선판매 및 호평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유명준 기자 neocross@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blo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