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초구 "오월愛 사랑합니다"

입력 : 2009-05-05 09:28:54 수정 : 2009-05-05 09:28:54

인쇄 메일 url 공유 - +

7일 어버이날 행사… 노인 가수왕 대회 등 열려 서울 서초구가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가정과 사회에 헌신해온 노인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열린 잔치 ‘오월愛(애) 사랑합니다’ 행사를 개최한다.

4일 서초구에 따르면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관내 노인 15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구의 한 관계자는 “노인과 젊은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이번 행사가 세대 통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와 복지관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1일 사랑의 전도사’가 돼 자신을 낳아주고 길러주신 부모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노인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것을 비롯해 서초구립여성합창단 및 서울경찰청 호루라기 연극단의 축하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장 밖에서는 노인들을 위한 손 마사지, 구두닦이 등 ‘효나눔 부스’가 운영되고,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기초생활수급 및 저소득 세대 노인을 대상으로 전립선비대증 무료검진을 위한 신청서도 접수한다. 점심은 1500여명의 도시락이 준비돼 무료로 제공된다.

지역 내 최고 노인 가수왕을 가리는 ‘실버가요제’는 행사의 분위기를 띄울 최고의 볼거리다. 지난 4월 21일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본선 진출자 10명이 한자리에 모여 열전을 펼칠 전망이다.

이번 가요제는 만 60세 노인 중 연예인 이상의 끼와 장기를 가진 노인들이 모인 자리인 만큼 가수왕 자리를 놓고 불꽃 튀는 경쟁이 예상된다.

김환기 기자 kgk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