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네치킨,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입력 : 2011-01-17 13:51:36 수정 : 2011-01-17 13:51: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네치킨(회장 현철호 www.nenechicken.com)이 소비자와 전문심사위원단이 직접 뽑은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사전조사와 후보심의를 통해 선별된 후보를 대상으로 경영전략, 고객만족, 사회공헌 등의 고객감동경영과 선호도, 제품·상품 만족도, 사전·후서비스 감동도 등 고객감동 지수에 대한 범국민 설문조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신뢰높은 시상제도다.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은 “소비자 여러분들께서 직접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뽑아주셨다는 점에서 더욱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정성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더욱 큰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고객과의 약속을 철저히 지켜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네네치킨은 치킨프랜차이즈 리딩 기업으로서 충북 음성에 있는 생산 공장을 중심으로 전국의 20개 지사 및 1025개의 전국 가맹점을 통해 고객에게 신선하고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 중심, 퀄리티 중심 경영과 함께 윤리경영이란 한차원 높은 경영 패러다임을 통해 탁월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온 네네치킨은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항상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한걸음 먼저 변화해 왔다.

 그동안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거쳐 독창적인 메뉴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으며 고객과의 약속인 식품안정성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객의 건강을 우선시해 사업초기부터 순살과 날개, 다리를 포함한 냉장 원료육 역시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하여 원산지 표시제에도 선도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네네치킨 생산본부인 혜인식품(지점)이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안전한 먹거리 인증제도인 HACCP을 획득해 식품안전에서도 인정을 받았다.

  사회공헌 역시 네네치킨의 중요한 경영이념이다. 문화나눔의 일부로 Happy2Day(해피투데이)를 창간하여 매월 10만부를 발행, 1025개의 전국 가맹점을 비롯해 산간벽지, 학교, 도서관 등 전국에 무료 배포중이다. '건강한 삶, 건강한 사회'가 캐치프레이즈인 Happy2Day는 책 읽는 사회를 위해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의식주 문화부터 청소년을 위한 교육, 친환경, 독자참여까지 1070세대의 네네치킨 고객들이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는 재미와 감동, 정보를 총망라한 콘텐츠로 구성해 따뜻하고 풍요로운 사회 만들기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네네치킨은 이달부터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네네치킨과 소비자와의 행복 동행’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행복나눔N(Nanum)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기부캠페인으로서 소비자가 N마크(나눔마크)가 붙은 네네치킨을 구매하면 매출액의 일정비율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네네치킨은 올해 행복나눔N캠페인을 적극 펼침으로써 함께 나누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일조할 방침이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