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성용브래지어, 코르셋 반기는 여유증 남성들

입력 : 2008-12-23 18:03:08 수정 : 2008-12-23 18:03:08

인쇄 메일 url 공유 - +

최근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종영한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 드라마는 끝이 났지만 주인공 강마에의 슬림한 클래식슈트의 인기는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젊은이들은 물론, ‘아저씨들’이라 불리는 넥타이부대 마저 몸에 착 달라붙는 클래식슈트의 매력에 푹 빠진 것이다.

게다가 이러한 클래식슈트를 소화하기 위한 기발한 패션 아이템까지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가슴근육을 만들어주는 남성용 브래지어, 뱃살을 눌러주는 남성용 코르셋, 키높이 구두 등이 그것이다.

헌데, 옷맵시를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이유로 이러한 아이템들을 반기는 이들이 있다. 바로 가슴이 여성처럼 볼록한 여유증, 즉 여성형유방증을 가진 이들이다.

▶ 보정속옷으로 여유증 압박해…
여유증 남성들의 가슴은 과도한 운동으로 빚어진 근육질이 아니라, 가슴만 두고 보았을 때는 여성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여성형유방과 꼭 빼닮았다.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남성용 브래지어나 조끼형 코르셋 등을 이용하여 튀어나온 가슴을 압박한다.

하지만 이것들은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일 뿐이다. 여유증 때문에 여행이나 찜질방, 사우나, 남성들이 죽고 못 사는 축구까지 그 어느 하나 마음껏 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스스로 잔뜩 위축되는 것은 물론, 이것이 사회생활에 까지 심각한 악영향을 받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여유증은 왜 생기는 것일까?

▶ 볼록 가슴의 주범은 지방층, 지방흡입으로 해결 가능해…
디올메디컬센터 남성지방흡입클리닉 장지연 원장은 “여유증은 사춘기에 호르몬 분비로 인해 유선조직이 발달한 것이 성인이 되어서도 사라지지 않거나, 가슴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생기는 것이 주원인이다. 특히 이중에서도 과도한 지방의 축적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가 대부분이다.”라고 전한다.

때문에 살이 찌면서 볼록해진 가슴을 운동을 통해 살을 빼는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렇게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경우 운동을 통해 살을 빼더라도 가슴의 지방은 잘 빠져나가지 않아 오히려 살을 뺀 후 볼록한 가슴이 더 도드라져 보이게 된다.

게다가 지방이 고르게 빠져나가지 않아 양쪽 가슴의 모양이 달라질 수 있어, 심할 경우 눈에 띄는 비대칭 가슴을 갖게 된다. 때문에 여성형유방은 지방흡입술을 통해 양쪽 가슴의 지방을 모두 고르게 제거해 주는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장지연 원장은 “여유증치료에 큰 수술이 필요할 거라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유증은 양쪽 가슴의 지방을 조금씩 흡입해 줌으로써 해결 가능하다. 게다가 지방흡입의 과정도 복잡한 것이 아니라, 국소마취를 한 뒤 가느다란 관을 통해 지방을 흡입하는 간편한 방식이다. 때문에 입원이 필요하지 않고 일상생활에도 거의 지장이 없다.”라고 전한다.

허나 여유증수술을 결심했다고 해도, 수술 받으러 갔을 때의 불편함 때문에 병원으로의 발걸음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 남자가 지방흡입을, 그것도 가슴의 지방을 흡입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디올메디컬센터에서는 남성지방흡입클리닉이라 하여 전용 수술층을 따로 마련하고 있어, 여유증치료를 결심한 이들이 보다 편안하게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남들과는 사뭇 다른 목적으로 보정속옷을 사용하는 여유증남성들. 간단한 지방흡입술을 통해 여유증을 해결한다면, 보정속옷이 나를 감추기 위함이 아니라 더욱 빛나게 해줄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 ‘매력적인 미소’
  • 김민 ‘매력적인 미소’
  • 아린 '상큼 발랄'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