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머리를 싹뚝 자르고~’
여자가 큰 결심을 하거나 심경의 변화를 겪은 뒤에는 보통 헤어스타일을 바꾼다. 헤어스타일을 바꿈으로서 거울 속에 보이는 달라진 내 모습으로 내 마음까지 바꿨다고 생각하고 싶은 심리에서 일까!
실제로 헤어스타일을 바꾸면 단지 머리모양 하나를 바꾼 것일 뿐인데도 상당히 색다른 느낌을 갖게 된다. 주위에서 달라졌다는 이야기를 듣거나 ‘더욱 예뻐졌다’는 말을 듣는다면 더욱 그럴 것이다.
그런데 이제는 헤어스타일만으로는 이미지변신이 힘들다. 고대기나 헤어용품등으로 얼마든지 헤어스타일을 자주, 쉽게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이미지 변신의 기회로 성형을 선택하는 일이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성형은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성형을 한 티가 ‘확’나고 회복기간 동안에도 붕대를 감거나 안경을 쓰는 등 ‘튀는’ 눈속임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치아성형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었다. 치아성형을 한 뒤에는 일반 성형과 달리 티가 별로 나지 않지만 확실히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연예인들이 선호하고 있는 것이기도 한데.
단기간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치아 성형은 무엇이 있을까? 좋은얼굴치과 김문갑 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한 번에 두 마리 토기를 잡는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가장 많이 시술되고 있는 라미네이트는 라미네이트라는 특수 재질의 도자기를 치아에 붙이는 시술이다. 이것은 자연치아와 가까운 밝은 색으로 되어 있어 시술 뒤 치아가 몰라보게 환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즉, 치아미백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치아가 무작정 예뻐지기만을 바라는 환자들 외에도 치아의 변색이 심한 경우에도 라미네이트를 통해 하얀 치아를 가질 수 있는 것이다. 치아의 변색은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치과 치료를 받다가, 혹은 다른 질환으로 치아의 색이 심하게 변색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일반적인 치아미백으로는 하얗게 되지 않기 때문에 라미네이트를 붙여주어 하얀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그 뿐이 아니다. 라미네이트를 하면, 치아가 깨졌거나 벌어진 경우에 치아의 배열을 고르게 하고 벌어진 부분을 매꿀 수 있어서 보다 아름다운 치아의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앞니가 벌어진 경우에는 말을 할 때 눈에 잘 띄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러한 라미네이트은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다.
또한 라미네이트는 1~2주면 치료가 완료되어 부담이 없다. 일반적 치아교정의 평균치료 기간이 1~2년에 비하면 월등히 빠른 편이다.
<도움말=좋은얼굴치과 김문갑 대표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