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줌마닷컴, 31일 '제14회 아줌마의 날 기념식·자신만만 페스티벌' 개최

입력 : 2013-05-30 15:21:55 수정 : 2013-05-30 15:21: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혼여성 포털사이트인 아줌마닷컴(www.azoomma.com·대표 황인영)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서울시가 후원하는 '제14회 아줌마의 날 기념식·자신만만 페스티벌'이 31일 오후 2시 30분 서울 명동 세종호텔에서 열린다.

 제14회 아줌마의 날 개최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가정비전 프로젝트'의 하나다.

 4월말부터 전국의 주부 5만여명이 온 ·오프라인에서 가정 비전 선언문을 작성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정 CEO(최고경영자) 400명을 기념식에 초대해 가정 비전을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실천선언문을 만들 계획이다.

 아줌마닷컴이 기획한 가정비전 프로젝트는 가족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며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 각자가 기본에 충실하고 서로 존중하자는 취지를 갖고 있다.

 아줌마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두 자녀를 키우고 있는 연예계의 모범 부부 홍서범·조갑경이 사회를 보며, 축하공연도 마련된다.

 강학중 가정경영연구소장은 '내 인생의 주인공 나는 우리집의 CEO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아줌마닷컴은 2000년에 개설된 기혼여성을 대상으로 한 포털사이트로 회원은 총 85만명이다. 아줌마의 날은 아줌마닷컴 회원들이 정한 기념일이다.

 아줌마닷컴 관계자는 "가정의 리더인 아줌마가 가정 CEO로서 그 역할을 당당하게 수행해 나가기 위한 첫 시작으로 기획됐다"며 "아줌마의 날을 계기로 신혼부부 가정비전클래스, 가정 CEO 비전클래스 등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불화를 줄여가는 캠페인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미소 천사'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