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6·3 지선] 민주당 우상호 후보, 강원도지사 당선

입력 :

인쇄 메일 url 공유 - +

6·3 지선 강원도지사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후보가 강원도지사에 당선됐다.

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 시스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현재 98.57%의 개표가 진행된 가운데 우 후보가 42만8천674표(51.51%)를 얻어, 40만3천489표(48.48%) 득표에 그친 국민의힘 김진태 후보를 따돌리고 당선을 확정 지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후보가 4일 춘천시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에서 당선이 확실시된 뒤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후보가 4일 춘천시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에서 당선이 확실시된 뒤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우 후보의 당선 확정으로 민주당은 국민의힘으로부터 강원도정을 4년 만에 탈환하게 된다.

우 후보는 "강원도의 획기적인 변화를 위해 제가 구상했던 내용들을 하나하나 잘 실천해 나가겠다"며 "저를 지지하지 않은 분들도 다 통합의 마음으로 함께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태 후보도 우 후보에게 축하를 전했다.

김 후보는 "도민 여러분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선거 기간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들께 감사드리고, 제 손을 잡아주셨던 따뜻한 온기를 절대 잊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연합>


오피니언

포토

신민아, 보석보다 빛나는 비주얼
  • 신민아, 보석보다 빛나는 비주얼
  • 설현, 청춘 만화 속 비주얼…잘록 허리에 완벽 몸매
  • 권은비, 비키니 입고 뽐낸 섹시미…워터밤 여신다운 아찔 볼륨감·뒤태
  • 장원영, 민소매 입고 늘씬 몸매 자랑…'먹방' 삼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