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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CCA, ‘2021 게임이해하기 교육’ 실시

입력 : 2021-08-02 10:50:00 수정 : 2021-08-02 10:4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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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직무연수 5,500명, 선도교사/교사연구회, 유아 게임이해하기 교육 4,400명 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1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연구센터’ 사업이 본격 실시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2015년에 시작하여 올해 7년째 진행된다. 올해 사업은 크게 ‘교사 직무연수’, ‘선도교사 및 교사연구회’, ‘유아 게임이해하기 교육’ 등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2021 게임이해하기 교육 교사 직무연수는 ▲온라인 연수 5,000명 ▲혼합 연수 400명 ▲리더 연수 100명 규모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형태로 운영된다. 이 중 온라인 연수는 지난 7일, 첫 번째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운영한다.

 

또한 게임이해하기 교육 콘텐츠 확보 및 학교 현장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선도교사 및 교사연구회를 선발하여 지원한다. 이번 년도 사업에서는 선도교사 15명, 교사연구회 30팀을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교사들은 각 지역에서 다양한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유아 대상 시범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해에는 교육 인원 및 콘텐츠를 확대하여 유아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진행한다. ▲유아 4,000명 ▲유아교육 강사 300명 ▲유아교육 리더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유아 게임이해하기 교육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육 현장에서 게임이해하기 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계신 교사들을 늘 응원하며 지지하고 있다”라며 “금년도 사업에도 많은 교사들이 참여하고 유아까지 교육대상을 확대하는 만큼 게임이해하기 교육에 대한 인식 전환과 현장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KOCCA-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연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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