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에이치스토리, 비대면 VR 라이브 체험학습 ‘VR ADVENTURE’… 학습의 미래 제시

입력 : 2021-05-31 10:14:36 수정 : 2021-05-31 10:14: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온라인 시장의 확대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특히 교육의 경우, 오프라인에서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무한한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비대면 온라인 학습 방법의 개발은 세계적인 관심거리이다.  

 

이에 최근 역사 에듀테인먼트 전문 브랜드 쏭내관과 VR, AR 콘텐츠 전문 회사 토포로그가 손을 잡고 비대면 VR 라이브 체험학습 ‘VR ADVENTURE’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VR ADVENTURE’는 주로 체험, 여행, 강의 등 오프라인, 직접 대면 형태로 진행되어 왔던 기존의 콘텐츠들을 VR 체험 KIT와 비대면 라이브 강의에 기반하여 집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VR ADVENTURE’는 일방적으로 수업을 듣고 강의 화면 혹은 교재 등 평면적인 자료들로 이루어지는 기존 온라인 교육과 달리, 비대면 라이브 강의 전 미리 배송되는 VR 체험 KIT를 사용하여 각지의 문화유산을 3D로 생생하게 둘러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체험할 수 있는 장소는 종묘, 창덕궁, 조선왕릉이며, 차후 독도를 비롯해 체험 장소는 무궁무진하게 늘어날 예정이다. 

 

에이치스토리 관계자는 “지금까지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과 역사로 함께 놀고 만났던 사람들만 해도 150만 명 이상에 달할 만큼 컨텐츠의 질은 이미 검증되었다고 할 수 있다”라며 “우수한 컨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즐기고, 더 나아가 역사에 기반한 인문학 중심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VR ADVENTURE’를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VR, AR 전문 콘텐츠 기업 토포로그와의 협업을 통해 기획된 ‘VR ADVENTURE’는 복잡하거나 어려운 VR 관련 기기가 하나도 필요 없고, 오직 VR 체험 KIT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체험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VR ADVENTURE’ 체험권에는 세계문화유산의 주요 포인트와 역사적 주요 사건과 인물 이야기, VR 체험 키트 사용 방법 및 세계문화유산 둘러보기 등 총 100분으로 구성된 비대면 라이브 강의와 입체 액자, 3D 입체 지도 모형과 VR 카드 보드, VR ADVENTURE 전용 활동지 등이 있는 VR 체험 KIT가 포함되어 있으며, 체험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전 10시~12시, 혹은 오후 2시~4시에 진행된다. 

 

체험권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쏭내관 MALL’ 혹은 아이엠스쿨, 아자스쿨에서 구매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