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진화하는 뷰티테크…특허기술 접목한 ‘뷰티 디바이스 2.0 시대’ 도래

입력 : 2020-09-07 19:05:27 수정 : 2020-09-07 20:19: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술의 발전과 코로나 시대 홈케어 수요가 맞물려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초,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빈츠 리서치는 2024년까지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연간 성장률이 18.4%로 시장 규모가 124조원에 달할 것이라 예측한 바 있다.

 

이에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들이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 뛰어들어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초기 뷰티 디바이스는 단순히 제품을 직접 두드려 펴바르는 등의 수고를 덜어주는 정도였으나, 최근에는 혁신 기술력으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뷰티테크’로 한 발 더 나아갔다. 특히, 특허기술을 적용한 두피 컨디션 관리, 모발 손상도 저하 등 직접적인 소비자 맞춤형 케어를 제공하는 기기들이 각광받고 있다. 

 

◆미세전류와 LED가 두피에 활력을 선사하는 신개념 홈케어 디바이스,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탈모 증상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두피 컨디션을 최적화할 수 있는 홈케어 디바이스 ‘폴리니크(FOLLINIC)’를 개발했다. 전문가의 케어를 받기 위해 번거롭게 외출할 필요 없이, 집에서 헬멧형 디바이스를 머리에 착용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폴리니크’는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4파장 LED의 이중 효과를 두피케어 디바이스에 적용한 제품이다. 국내외 유명 논문에서 발모 관련 효과로 주목 받은 미세전류와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렌즈 LED가 적용돼 두피의 미세혈류량 증대 및 모발 건강을 촉진한다. 실제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효과를 검증 받았다. 

 

‘폴리니크’는 약 400g의 초경량 제품이기 때문에 착용시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무선형 제품이라 사용 중에도 움직임이 편리하다. 하루 한 번,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꾸준히 사용하면 된다. 9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자회사 아이엘바이오를 통해 토닉, 샴푸 등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화장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적은 열로 정교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헤어 케어 디바이스, 다이슨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

 

다이슨은 최근 자사만의 첨단 기술을 적용한 헤어 제품을 새롭게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특히 모발 손상을 기존 대비 50% 줄여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다이슨의 ‘코랄 헤어 스트레이트너’는 모아진 모발에 텐션을 고르게 적용해 적은 열로도 정교한 스타일을 연출해주는 헤어 케어 제품이다. 2500만 파운드 투자와 7년간의 연구를 거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다이슨만의 지능형 열제어 시스템도 탑재됐다. 열을 가하는 부위인 플레이트의 온도를 1초당 100회 측정해 정밀하게 제어하고, 3단계 (165°C, 185°C, 210°C)로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4셀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로 최대 30분의 무선 스타일링도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초음파 진동으로 피부 각질층 제거해주는 클렌징 디바이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LG 프라엘은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은 높일 수 있는 초음파 진동 기술을 적용한 클렌징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최대 초당 37만회에 달하는 프라엘만의 초음파 진동으로 피부 각질층을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실리콘 브러시는 최대 분당 4200회 미세하게 진동해 노폐물을 제거한다. 클렌징 강도는 총 4단계로 조절 가능해 원하는 세기로 적용할 수 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이니만큼 브러시 소재로 국제표준 규격에 따른 피부 접촉 관련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실리콘을 적용했다. 또한, ‘IPX7’ 등급 방수 기능을 갖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홈뷰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들은 자사만의 혁신 원천기술력으로 제품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폴리니크 역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로 독보적인 두피 케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