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BQ,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5위 올랐다

입력 : 2021-10-05 01:16:00 수정 : 2021-10-04 19:48: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25위에 오르며 프랜차이즈 업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가치평가모델(BSTI) 점수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BBQ는 2005년 이후 꾸준히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해마다 순위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3분기에 BBQ는 25위를 기록, 지난해 대비 2단계 상승했다.

 

BBQ는 발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자사앱을 활성화하며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자사앱 단독 프로모션 진행으로 가맹점 중개수수료 절감을 통한 상생에도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여기에 자체 수제맥주 및 HMR 제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또한, 포장 및 배달 전문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해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펼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BBQ는 지난 7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에 올랐으며, 미국 500대 외식브랜드에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BBQ 관계자는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으로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전달하기 위한 BBQ의 노력이 브랜드가치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며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