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국민권익위원회, 농축산물 유통 현장 방문

입력 : 2021-01-14 03:00:00 수정 : 2021-01-13 19:08: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산지·유통관계자 의견 청취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부터 여섯번째)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일곱번째)이 13일 서울 서초구 농협유통 양재점을 방문하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농림축산수산물 종사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 국민권익위원회 허재우 대변인, 충주축산농협 이봉규 조합원, 천안축산농협 정문영 조합장, 축산관련단체협의회 하태식 회장,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 한국농축산연합회 임영호 회장, 충북원예농협 박철선 조합장, 충북원예농협 박한규 조합원,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두번째)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오른쪽 두번째)가 13일 서울 서초구 농협유통양재점에서 설 선물세트 등을 둘러보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 전현희 위원장과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13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유통 관계자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였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왼쪽)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 정연태 농협유통 대표(가운데) 등이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설 선물세트 등을 살펴보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소비부진에 의한 농가소득 감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유통시장 변화 ▲설 명절 주요농산물 수급대책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왼쪽부터)이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정연태 농협유통 대표와 설 선물세트를 살펴보고 있다.

또한, 유통현장을 점검하며 설 명절 대비 제수용품, 농·축산물 선물세트 등 공급물량 확보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였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오른쪽)이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 두 번째), 정연태 농협유통 대표(왼쪽) 등과 설 선물세트 등을 살펴보고 있다.

이성희 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농·축산물 공급확대, 특별판매 등을 통해 농업인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들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농협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소비자들도 우리 농업·농촌을 위해 우리 농축산물을 많이 애용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
  •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