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롯데면세점-CJ ENM, 한류 콘텐츠 활용 마케팅 '맞손'

입력 : 2020-11-26 01:00:00 수정 : 2020-11-25 12:13: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4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열린 롯데면세점과 CJ ENM의 MOU 체결식에서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왼쪽)와 이성학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과 CJ ENM이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손을 잡았다.

 

롯데면세점은 CJ ENM과 ‘한국 관광 활성화 기여를 위한 한류 콘텐츠 활용 공동 마케팅 진행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한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한류 드라마 응원 캠페인 영상과 관련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이를 CJ ENM의 방송 및 양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노출해 시너지 효과를 도모한다.

 

롯데면세점은 CJ ENM이 운영하는 tvN 동남아시아 채널을 통한 콘텐츠 노출이 베트남과 싱가포르에서 면세매장을 운영하는 롯데면세점 홍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또 롯데면세점은 내년 방영이 예정된 CJ ENM 드라마의 팬미팅을 CJ ENM 측과 공동 기획해 국내외 팬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색다른 한류 마케팅을 함께 진행해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만남은 지난해 6월 새롭게 선보였던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에 이어 두 번째다. 

 

당시 롯데면세점은 CJ ENM의 MCN(멀티채널네트워크) 다이아 TV와 협약을 맺고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가 출연한 쇼핑 예능 콘텐츠 ‘의리냠’, ‘득템했냠’ 등을 선보였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이번 CJ ENM과 한류 콘텐츠 공동 마케팅 강화를 시작으로 마케팅 측면에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고자 한다”면서 “한류의 글로벌화를 위해 힘써온 양사가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학 CJ ENM 콘텐츠솔루션총괄은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가치와 CJ ENM의 콘텐츠가 결합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가 보유한 마케팅 자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언택트 시대 신(新)한류 문화 전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