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도서출판 좋은때시북스, ‘2021 찐 을지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 출간

입력 : 2020-09-16 16:20:49 수정 : 2020-09-16 16:20: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목동씨사이트 적성고사연구소 저, 기출 4회 및 EBS 연계 모의고사 12회 수록

적성고사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 부속 도서출판 좋은때시북스가 을지대 적성 대비를 위한 ‘2021 찐 을지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을 출간했다. 

 

해당 문제집은 을지대 최근 3개년 적성고사 기출문제를 분석해 적중률 높은 문항을 구성하고 2020학년도 입시에서 12개 적성 대학에 총 30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목동씨사이트학원 강사진의 10년 이상 강의 노하우를 접목해 탄생했다. 적성고사 전형 자체는 물론, 을지대 적성고사의 특징을 고루 반영했으며 모의고사로 실제 시험에 대비해 학생 개인의 약점을 보완하고 시간관리 실전 연습을 할 수 있게 했다. 

 

좋은때시북스 측에 따르면, 적성고사는 대학별로 시험과목과 시간, 출제 방향, 난이도가 상이하고 문제 유형이 안정화되어 있지 않다. 일부 대학은 갑작스럽게 범위와 유형, 난이도에 변화를 적용하는 경우도 있어 적절한 교재로 올바른 학습 방향을 설정해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성고사 대비를 위해서는 대학 별 출제 유형 및 EBS 교재와의 연계 정도도 고려해야 한다. 을지대는 국어 문학, 독서는 EBS 연계율이 매우 높지만, 영어는 20~50% 전후로 낮은 편이다. 수학은 EBS교재 연계보다는 적성고사 기출문제가 반복되는 경향이 높다. 특히 2020학년도부터 수학 단답형 주관식 5문항 출제, 2021학년도부터 국어 문항수를 15문항으로 축소하는 등 을지대 시험 양식이 크게 변화한 만큼 교재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이에 ‘2021 찐 을지대 적성고사 EBS변형 문제집’은 최근 기출문제 4회분을 실어 문제 유형을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항을 중심으로 실전 모의 적성고사 12회분을 수록했다. 실전 모의고사 문항은 을지대 적성고사 최근 3개년도 EBS 연계율, 연계교재, 연계방법 등을 분석해 변형한 문제들이다. 

 

이에 국어의 문학, 독서는 EBS 교재 지문이 그대로 연계되는 것을 감안해 실전 모의고사 지문들을 100%로, 영어는 50%로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영어독해연습 등을 총 분석한 변형 문제를 출제했다. 수학은 최근 기출문제에서 개정교과를 반영해 문제 범위를 조정하여 유형과 난이도를 고려한 문제로 재구성했으며 개념에 기반한 빈출 유형과 EBS 교재 연계문항을 적절히 배치했다. 

 

목동씨사이트학원 부속 도서출판 좋은때시북스 조진환 대표는 “적성고사 단골 출제 유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풀이해 시간을 아끼고, 그 시간을 활용해 EBS 연계 문제와 심화 문제를 풀이해야 한다”며, “본 교재로 약점 보완과 시간 관리 연습을 한다면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목동씨사이트학원 강사진들과 함께 입시 콘텐츠 제작을 지속하고 향후 을지대 적성고사 파이널 특강을 개강할 예정이다. ‘2021 찐 을지대 적성고사 EBS 변형 문제집’은 온, 오프라인 대형 서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교재 관련 1:1 문의는 홈페이지 및 카페에서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