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암 수치 471→283"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후 검진 결과 보니…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19-12-06 14:01:57 수정 : 2019-12-06 15:15: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폐암 말기로 투병하며 개 구충제 펜벤다졸을 복용하는 개그맨 김철민(사진)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전했다.

 

김철민은 6일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 검진 결과 나왔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폐, 뼈 지난 10월에 검사한 것과 변함이 없었다”면서 “피 검사, 암 수치(CEA)가 지난 8월 471이었는데 이번에 283으로 줄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간 수치, 콩팥 기능 등 정상으로 나왔다”며 “희망이 보이는 듯하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철민은 “다시 한 번 걱정과 격려, 성원에 감사하고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김철민은 펜벤다졸 복용 7주 차인 지난달에 혈액 검사 결과 모두 정상으로 나왔음을 밝혔다. 특히 간 수치의 경우, 펜벤다졸 복용 전 34에서 17로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8월 폐암 말기 판정 사실을 전한 김철민은 개 구충제로 사용되는 벤지미다졸의 일종인 ‘펜벤다졸’을 복용하며 암 치료에 나섰다.

 

위장에 기생하는 회충, 기생충, 조충 등의 박멸에 사용되는 펜벤다졸은 미국의 한 말기 암 환자가 이를 복용하고 완치했다는 영상을 올리면서 환자들 사이에서 치료제로 통하고 있다.

 

그러나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대한암학회는 펜벤다졸이 “동물에게만 허가된 약”이라며 복용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재까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결과가 없는 상태로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고, 고용량으로 장기간 투여했을 때 혈액이나 신경, 간 등에 심각한 손상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봄이 온라인 뉴스 기자 sby@segye.com

사진=김철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갈무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