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 세계일보 -

송문기 박사, 신합성 아연 체내 흡수율 높여 '당뇨' 개선에 도움


현대인에게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과도한 육식과 폭식 등으로 인해 나날이 당뇨에 걸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당뇨로 인한 합병증은 개인의 건강을 크게 해치고 기대 수명을 낮추고 더불어서 과도한 병원비 지출로 인해 경제적 손실 역시 확대될 수 밖에 없다.

당뇨 같은 경우 만성적인 질환이고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당뇨 치료를 위한 학계의 활동 역시 상당히 활발한 것이 사실이다. 이 가운데 평생 당뇨 개선에 도움을 주기위해 연구에 힘쓴 재미동포 학자 송문기 박사를 들 수 있다. 

송문기 박사
송문기 박사는 하와이대학교와 인디애나 대학 연구원을 거쳐 UCLA의과대학 연구교수를 역임하고 있고 미 국립보건원 산하 바이오메디컬 분야 논문 검색 분야에서 1위에 오를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인물이다. 그가 40년간의 연구 끝에 만들어낸 신합성 아연은 아연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 당뇨 개선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다.

일반적으로 아연은 췌장 베타세포 내에 인슐린 저장에 필수적인 요소로 알려져 있다. 아연 같은 경우 신체에 저장되는 시간이 짧아 아연이 많이 포함된 식품을 아무리 많이 먹는다 하더라도 체내에서 금방 배출이 되어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신합성 아연의 특징은 소의 전립선에서 추출한 아연과 함께 킬레이트화 공법을 통해 아연의 지속시간을 늘려 아연의 흡수력을 올려 췌장 베타세포 내에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하여 당뇨를 개선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송문기 박사는 자신의 연구 역량을 모아  신합성 아연이 주 원료로 사용된 제품을 계발하였다. 프로지와 프로지골드 그리고 아라지이며 당뇨개선 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 프로지에는 신합성 아연을 중심으로 하여 홍화씨유가 들어가 과체중인 성인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면서 인슐린 분비를 원활케 해주고 프로지골드의 경우 달맞이꽃종자 추출물이 들어가 혈당강하와 콜레스테롤 억제를 도와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아라지에는 알피냐 추출물이 들어가 마른당뇨가 주를 이루는 한국형 당뇨에 최적화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송문기 박사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지나친 음주 흡연은 당뇨환자를 늘리는데 크게 일조를 하고 있다. 특히나 한국인의 생활습관이 변화하면서 당뇨 유병율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당뇨에 대한 열정이 실린 이들 제품을 통해 당뇨를 앓고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다"고 전했다.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