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수도권대기환경청, 도서지역 어린이 대상 생태학습 캠프 개최

입력 : 2018-12-05 03:00:00 수정 : 2018-12-04 17:11: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은 지난 4일부터 3일간(12월 4일, 5일, 7일)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수도권 내 도서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8 환경사랑 생태학습 캠프’(이하 생태학습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은 지난 4일 경기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수도권 내 도서지역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8 환경사랑 생태학습캠프’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생태학습 캠프는 체험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도서지역 학교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환경체험과 생태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일 경기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이 주최한 ‘2018 환경사랑 생태학습캠프’가 열렸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첨단기술관에서 체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참가자는 수도권 내 도서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3개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8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캠프는 생태학습이 가능한 서울대공원과 과학 전시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다.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대응요령 교육과 함께 동물들의 겨울나기 방법 및 동물 종복원에 대한 교육 등 다양한 생태학습을 체험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될 100년 후 미래도시를 미리 만나보는 ‘미래상상SF관’ 등 과학관 내 주요 전시관도 관람한다.

지난 4일 경기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동구)이 주최한 ‘2018 환경사랑 생태학습 캠프’가 열렸다. 참가 어린이들이 미세먼지 바로알기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생태학습 캠프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면서, “다양한 체험과 생태학습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미래 환경을 지켜나가는 데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