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삼계탕, 장어, 전복 등 다양한 보양식 할인 행사와 함께 여름 휴가철을 겨냥한 관광·패션 아이템까지 풍성하게 선보이고 있다. 각사별 주요 행사를 정리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K-패션 브랜드 ‘그로브(GROVE)’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960년대 패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여성복 브랜드로, 올해 상반기 일본 도쿄와 중국 상하이 팝업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상하이에서는 두 달간 누적 매출 12억 원을 기록했다.
이번 팝업은 ‘시티 배케이션(CITY VACATION)’ 콘셉트로 꾸며져, 도심 속 휴가지 감성을 담은 공간으로 조성됐다.
현대백화점은 18일부터 20일까지 전 점포 식품관 와인 매장에서 ‘와인 쇼크 3데이즈’ 행사를 연다. 국내 단종 제품과 라벨 불량 와인을 포함해 약 3,000종의 와인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해 판매한다. 프랑스 샤토 푸이게로 브랜드의 ‘프랑 빠흘레 2019’ 화이트 와인을 단독 선보이는 점도 눈에 띈다.
이마트는 오는 20일까지 초복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무항생제 국내산 영계 두 마리’를 3,580원에, ‘씨가 적어 먹기 편한 수박’을 9,900원에 판매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영양삼계탕’을 3,9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와인 골라담기’ 행사로, 행사 대상 와인 25종 중 3병을 2만 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대형마트 최초 시도이며, 31일까지 열린다.
롯데마트는 삼계탕용 영계와 간편식 삼계탕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하림 냉동 영계’는 행사카드 결제 시 1,590원, 자체 PB 삼계탕 3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4,495원에 구매 가능하다.
즉석 보양식 5종(복장어 초밥, 장어·관자 덮밥 등)도 신제품으로 출시했으며, 장어·전복·문어·금산 세척인삼 등 보양식 품목도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3주간 ‘농할’(농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주차 행사(~24일)에서는 복숭아, 포도, 무, 오이 등 8개 품목을 정상가 대비 최대 36% 저렴하게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초복을 맞아 ‘복날 보양식 대전’을 열고 삼계탕, 장어, 문어 등 보양식 품목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1등급 생닭’은 3마리 이상 구매 시 마리당 3,650원에 구매 가능하다.
보양식 간편식 수요에 대응해 ‘들깨오리탕’, ‘염소탕’, ‘한우 나주식 곰탕’ 등도 2팩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랜드리테일은 델리 바이 애슐리 전 지점에서 ‘오구오구 한마리 통닭’을 판매한다. 국내산 9호 생닭을 기름 없이 전용 오븐으로 구운 제품으로, 강남점과 일산점에서 먼저 선보인 뒤 매일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13개 점포에서 운영 중이며, 8월 말에는 뉴코아아울렛 부천점에도 신규 매장이 오픈할 예정이다.
쿠팡의 프리미엄 신선식품 서비스 ‘프리미엄 프레시’에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 ‘예향’이 입점했다. 예향은 오랜 기간 주요 백화점에서만 판매되던 반찬 브랜드로, 이제 전국 어디서나 쿠팡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SSG닷컴은 서울 이대 인근 유명 베이글 맛집 ‘마더린러 베이글’의 3종(플레인, 에그, 통밀)을 단독 출시했다. 뉴욕식 정통 베이글을 표방한 이 브랜드는 창업주의 미국 경험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입점 기념으로 오는 24일까지 전 품목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1번가는 오는 20일까지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를 통해 루이비통, 구찌, 셀린느, 보테가베네타 등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11번가 신한카드로 결제 시 7%(최대 20만 원)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울릉도 3박 4일 크루즈 관광상품’을 선보였다. 포항 출발 대형 크루즈로 울릉도와 독도, 관음도, 태하 모노레일 등을 여행하며 선상 일출과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울릉도 특식으로는 따개비칼국수, 엉겅퀴 해장국 등이 포함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여름철 보양식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고 휴가철 수요까지 고려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소비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와 알뜰한 쇼핑을 동시에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