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까사미아, 온택트 전략 강화로 ‘어니언’ 매출 110% 늘어

입력 : 2021-02-26 03:00:00 수정 : 2021-02-25 10:4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는 온택트 소비 확산세에 힘입어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의 최근 5개월(지난해 10월~올해 2월 현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1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가구업계에서도 온라인 쇼핑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구업계의 온라인 소비 증가 추세를 반영해 까사미아가 지난해 7월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은 론칭 6개월 만에 기존 자사몰 대비 매출 153% 신장과 더불어 앱 다운로드 32만을 돌파했다.

 

굳닷컴의 성과는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어니언은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모듈 기능,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바탕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또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 꾸미기에 관심이 커지며 모바일을 통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가구를 손쉽게 구매하려는 ‘엄지족’이 가세하면서 어니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다.

 

굳닷컴 론칭 이후 현재까지 가장 잘 팔린 상품을 집계했을 때 어니언의 ‘헤이즈 와이드 서랍장’이 2위, ‘노브 거실장’이 6위를 차지했을 만큼 굳닷컴 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에 까사미아는 어니언의 덩치를 올해 본격적으로 키울 예정이다. 상품의 카테고리와 품목 수를 대폭 늘려 기존 대비 약 40%까지 확대하며 판매처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까사미아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온라인 전용 가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며 “까사미아는 올해 어니언의 상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고객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굳닷컴을 기반으로 한 온택트 전략을 한층 강화해 대표 홈퍼니싱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우중 기자 lo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