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뮤직카우, 빼빼로데이 맞아 ‘이달의 소녀’와 11월 이벤트 시작

입력 : 2020-11-11 14:06:40 수정 : 2020-11-11 14:06: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달의 소녀 비비의 신곡 공개와 함께 뮤직카우 11월 이벤트가 시작됐다.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직카우 측은 11일 정오 이달의 소녀 비비의 싱글 ‘Everyday I love you(에브리데이 아이 러브유)’ 공개와 더불어 11월 11만원 증정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에브리데이 아이러브 유’는 이달의 소녀 다섯 번째 멤버 비비의 솔로앨범으로 90년대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심쿵 러브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은 곡이다. 최근 이달의 소녀는 중소기획사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흥행 소식을 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9일 미니앨범으로 컴백해 주목을 받고 있는 팬러버 하성운의 ‘오늘 뭐해’가 공개 되어 현재까지 참여율 73%를 기록하고 있다. 앞서 하성운 ‘잊지 말아요’, ‘오꼭말’, ‘블루메이즈’, ‘라이딩’, ‘Bird(벌드)’ 등도 저작권 공유를 통해 음악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 노래의 저작권 공동체가 되는 것은 단순히 즐겨 듣는 것 이상의 특별한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저작권 보유자들은 해당 곡의 공동체로서 매월 저작권료를 받으며 동시에 원저작권자의 창작활동에 지원도 가능하다. 이는 일부 팬덤이 아티스트 혹은 곡 이름으로 쌀 화한 기부 등 사회적 가치에 동참하는 맥락으로도 볼 수 있다.

 

이어 트롯트 여신 송가인의 ‘내 마음의 사진’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내 마음의 사진’은 현빈, 손예진 주연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OST로 송가인 특유의 감성과 피아노 연주가 어울어진 감성 곡이다. 익일에는 지아&포맨 ‘울고불고’, 13일 BTOB ‘뛰뛰빵빵’도 연이어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11월을 맞아 진행하는 11만원 증정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1곡 보유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1만원을 증정한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뮤직카우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