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메가스터디학원 ‘비대면 학습 관리’, 코로나19 상황 속 호평

입력 : 2020-09-09 08:58:00 수정 : 2020-09-08 15:27: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메가스터디학원의 ‘비대면 수업’이 ‘철저한 학습 관리’로 학습 공백에 불안을 느끼고 있을 재원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수능을 90여 일 앞둔 상황에서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전국 2단계 연장은 학생들의 학업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큰 혼란을 야기하고 있는데, 메가스터디학원은 비대면으로도 담임 선생님과의 실시간 화상 또는 채팅을 통한 출결 체크가 원활하게 가능하다. 

 

메가스터디학원 관계자는 “지금 시기는 수능 실전에 맞춰 수업 진도뿐 아니라, 생활패턴도 관리해야 하는 시기다.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을 수험생들의 심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언택트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와 철저한 학습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과목별 선생님과 학원 관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말했다.

 

기존 오프라인 수업 시간표가 온라인에 그대로 적용되어 운영되며, 실시간 쌍방향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학습에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은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공부에 누수가 없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수업 외에도 카카오톡, 밴드 등을 통해 1:1 질의응답, 플래너 체크, 자습 관리 등 철저한 언택트 학습 관리가 진행된다.

 

실제 비대면 수업을 진행 중인 메가스터디학원 재원생들은 ”학원 시간표 그대로 라이브로 강의가 진행되니 집에서도 생활 패턴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게을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좋다”, “선생님들이 계속 소통하기 때문에 현장감이 그대로 느껴진다”, “공부에 필요한 자료를 계속 보내주어 오프라인 수업과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메가스터디학원은 양지기숙, 서초기숙 등 2개의 기숙학원과 강남, 서초, 강북, 노량진, 신촌, 송파, 부천, 분당, 일산, 평촌 등 10개 통학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 발생 직후부터 재원생들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 활동을 통해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